회계 천재가 된 홍대리 2
회계 천재 홍대리의 위기에 처한 박 사장 구출작전
홍대리는 성장과 이익에 대한 비밀을 어디에서 찾았을까?
아는 만큼 더 성장하는 회계의 비밀
회계를 아는 만큼 성장할 수 있다. 회계를 회계사나 재무관계자들에게만 맡겨야 한다고 생각하는 CEO나 임직원은 이 책을 읽고 나면 생각이 바뀔 것이다. 책을 읽는 내내 실제 기업 컨설팅을 받고 있다는 느낌이었다. ‘홍대리’를 통해 기업의 궁극적 목적인 성장과 이익에 관한 비밀을 풀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 이순섭(유한D&S 대표이사)
부자, 부자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필수 과목
손익계산서보다는 대차대조표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는 ‘홍대리’의 메시지는 고객들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정보다. 일반인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자금 속사정이나 회사에서 벌어지고 있는 속사정은 다를 것이 없었다. 회계는 부자, 부자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필수과목이다.
- 김정효(제주은행 VIP센터)
부서 간 갈등을 없애주는 데 회계 지식이 명약
책을 읽는 내내 내가 주인공인 양 빠져들어 고민하고 또 감탄하였다. 회사에서 절실히 느끼는 고민들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 있어 놀랍기도 하고 신선한 충격이었다. 생산부나 영업부 사이의 갈등을 줄이는 데 꼭 알아야 할 회계 지식이 들어있다. 우리 회사 이사님, 사장님께도 선물해드리고 싶다.
- 손유정(해비치리조트 운영지원부 재경팀)
회계언어로 커뮤니케이션의 달인을 꿈꾸다
책을 손에 잡은 지 2시간 만에 독파해버렸다. 회계천재에서 명강사로 변신한 홍대리의 ‘경영 시뮬레이션’으로 진행되는 터라 이야기 흐름이 막힘이 없다. 아울러 타 부서에서 일하는 동료들을 이해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정직한 숫자, 회계언어로 커뮤니케이션의 달인을 꿈꾼다.
- 남은아(제일모직 인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