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해커
유니텔 연재 1주일 만에 사상 초유의 조회 수를 기록했던 미스터리 소설 『마지막 해커』. 인터넷 최고의 스릴러 작가 황유석은 이 책에서 해커들의 미스터리한 죽음의 비밀을 추적해 가면서 인간에게 내재된 비밀스러운 욕구, 즉 ‘호기심’을 작품 속 상황과 인물을 통해 보여 준다.
이 책은 해킹이라는 소재를 통해 인간의 마음속에 자리 잡은 다양한 심리 중 특히 ‘호기심’에 집중하고 있다. 천재적인 해킹 실력을 가진 천규는 어떤 사이트를 해킹하다가 온몸이 일그러진 채로 죽는다. 그가 죽기 직전 기현에게 남긴 유일한 단서는 [MURDER]. 기현은 [MURDER]와의 대결을 벌이면서 천규가 어떻게 죽었는지는 알아냈지만 결국 살인마의 실체를 밝히지 못하고 죽어 버린다.
의문에 빠진 해커들의 살인을 추적하던 황 기자는 그들의 죽음에서 발견한 공통점으로 또 다른 인물이 지목한다. 과연 그는 이 살인 사건을 해결하고 [MURDER]의 정체를 밝힐 수 있을까?내기할까? 당신이 죽는지 내가 죽는지
사상 초유의 조회 수를 기록했던 인터넷 최고의 미스터리 소설
의문의 해커 살인. 그리고 호기심 때문에 죽어간 5명의 해커들….
호기심을 충족하는 데는 반드시 대가가 필요하다!
이 책은 공포소설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재미있고, 또 단순히 소설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무섭다.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작가의 상세한 묘사를 통해 실제로 눈앞에 펼쳐지는 영상을 보는 듯한 소설이다. 한번 책을 펼치면 마지막 장을 넘길 때까지 멈출 수 없을 정도다. 또한 이 책 안에는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 봤을 만한 생각할 거리와 ‘공포’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작가는 해커들의 미스터리한 죽음의 비밀을 추적해 가면서 인간에게 내재된 비밀스러운 욕구, 즉 ‘호기심’을 작품 속 상황과 인물을 통해 보여 준다. 유니텔 연재 1주일 만에 사상 초유의 조회 수를 기록했던 이 책의 위용과 재미를 감상하며 그 속에 숨어있는 그 교훈들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MURDER]의 정체를 밝히는 죽음의 게임이 시작된다
사상 초유의 조회 수를 기록했던 인터넷 최고의 미스터리 소설
인터넷 최고의 스릴러 작가 황유석의 작품! 사상 초유의 조회 수를 기록했던 유니텔 최고의 인기 소설이 10년 만에 돌아왔다. 심장마비, 교통사고, 그리고 원인불명으로 죽은 5명의 해커들. 그들을 죽음으로 이끈 살인마 [MURDER]는 사이버 공간에만 존재할까 아니면 실제로 존재할까?
해킹을 소재로 한 소설은 그 내용의 신선함만큼 형식에서도 실험 정신이 강하다. 주로 인터넷에 연재한 뒤 조회 수를 통해 네티즌들의 검증을 받은 뒤 출판됐는데, 1998년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마지막 해커》가 새로운 옷을 입고 다시 돌아왔다.
공포, 스릴러, 추리 미스터리 등을 한데 섞어 놓은 이 책은 해킹이라는 소재를 통해 인간의 마음속에 자리 잡은 다양한 심리 중 특히 ‘호기심’에 집중하고 있다. ‘호기심’은 인간을 발전시키기도 하지만 파멸시키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