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위한 사교육은 없다 : 사교육을 이기고 상위 1%로 도약하는 힘
* 학원 없이 전교 1등, 단돈 8만 원으로 과학고까지 달성
* 학부모 입시 카페에서 열렬한 반응을 얻었던 과학고 합격 비법 대공개
* 『초등 엄마 거리두기 법칙』 엄명자, 『교과서는 사교육보다 강하다』 배혜림 강력 추천
부모와 자녀 모두가 힘든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힘!
영과고(영재고+과학고) 입시 시즌이면 각종 입시 카페에 학부모들의 수많은 질문이 쏟아진다. ‘수학이나 과학에 B가 있으면 불합격일까요?’ ‘여자아이는 과학고 입시에 불리할까요?’ ‘자기소개서는 어디까지 학원의 도움을 받아야 할까요?’ 게시판은 합격한 이들의 정보가 절실한 문의로 가득해진다. 저자는 수많은 게시글 가운데 ‘혼공으로 과학고를 준비하던 시작부터 최종 면접과 합격 후기까지’를 올리며 열렬한 호응을 얻었고, 학부모들의 질문에 정성스럽게 답변해 주며 현재까지도 다양한 자녀교육 상담을 이어가고 있다.
『내 아이를 위한 사교육은 없다』에는 이렇듯 평범한 엄마가 어떻게 자녀를 ‘사교육 없이’ 과학고에 보낼 수 있었는지에 대한 모든 노하우가 담겨있다. 자녀가 공부를 잘하도록 만드는 절대적 요소, 우리 시대 부모가 놓치고 있는 본질, 아이가 가정에서 반드시 배워야 할 공부 태도는 무엇인지 아낌없이 전한다.
많은 부모가 ‘내 아이가 공부를 잘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대다수 부모는 자녀의 학원 스케줄을 빈틈없이 빡빡하게 채우고, 비싼 사교육비를 대는 것으로 역할을 다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잘못된 방향의 쉬운 노력에 속하며, 아이에게 필요한 공부 잘하는 비법도 아니다. 저자는 주변에서 흔히 보이는 부모들의 그릇된 학습관 때문에 아이의 학업 스트레스는 극에 달하고, 아이와 양육자와의 관계도 망가지는 사례를 수없이 보았다. 따라서 진정 내 아이를 위하는 부모라면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가치에 시간과 정성을 들여야 한다고 힘 있게 이야기한다. ‘어떻게 하면 공부 잘하는 아이를 만들 수 있을까’ 한 번쯤 고민해 봤다면, 이 책을 통해 그동안 생각하지 못했던 또 하나의 해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