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웨이 : 도둑맞은 창조성을 되찾는 10가지 방법
오늘도 내일도 끊임없이 악마의 속삭임과 싸워야 하는
세상 모든 크리에이터를 위한 창조력 회복 비법서!
“더 이상 내안의 악마들이 두렵지 않다.
우선 우리 모두 미루기의 악마부터 물리쳐보자.
오랫동안 미뤄온 창조성을 펼칠 시간이 왔다.”
_93만 드로잉 크리에이터 이연
다빈치, 미켈란젤로, 반 고흐, 베토벤, 에디슨, 비틀스, J. K. 롤링, 스티브 잡스… 시대를 막론하고 뛰어난 창조력으로 세상을 놀라게 한 크리에이터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이들 모두 창작 과정에서 자신만의 악마와 치열한 싸움을 벌여야만 했다는 사실이다.
흔히들 창의력은 배우는 것이 아닌 타고나는 것이라 말한다. 그리고 자신은 ‘충분히 타고나지’ 않았기 때문에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일이 힘들다고 생각하지만, 사회가 혹은 스스로 만들어낸 악마가 내 안의 크리에이티브함을 죽이는 것일 뿐, 사실 우리 모두 뛰어난 창의력을 가지고 태어났다. 그 악마란 바로 미루기, 백지, 의심, 관습, 제약, 비판, 도둑질, 우연, 실패, 실망의 악마다. 이 책은 10가지 악마를 효과적으로 무찌르는 비장의 무기를 알려준다.
크리에이티브 코치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저자가 20년간 광고 및 디자인 업계에서 일하면서 직접 체득한 창조성의 비밀을 이 책 한 권에 담았다. 아주 오래전부터 오늘날까지, 전 세계 뛰어난 크리에이터 수십 명의 사례를 직접 살펴보며 창조성뿐만 아니라 인생에 대한 통찰력까지 얻을 수 있는 비타민 같은 책이다. 지금 바로 도둑맞은 창조성을 되찾는 용감한 여정을 떠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