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왜 동물들이 멸종되면 안 되나요?

왜 동물들이 멸종되면 안 되나요?

저자
홍상하
출판사
참돌어린이
출판일
2013-07-01
등록일
2014-02-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동물들이 지구에서 사라지고 있어요!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구해 주세요!



미래의 지구는 여러분 손에 달려 있어요!




요한이는 숲에서 주운 이상한 책 속으로 빨려 들어갔어요. 요한이가 도착한 곳은 바로 미래의 대한민국이었어요. 그런데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미래의 대한민국은 로봇과 우주선이 날아다니는 멋진 곳이 아니라,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조차 없는 황폐한 사막이네요.

지구가 이렇게 된 것은 지구 온난화나 환경 오염, 불법 사냥 등으로 동물들이 멸종되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동물들이 사라지면 생태계가 파괴되고, 결국 우리가 사는 지구는 엄청난 타격을 받게 된답니다. 어떻게 하면 멸종 위기 동물을 구하고 미래의 지구를 살릴 수 있을까요? 요한이와 도도와 함께 신기한 책 속으로 들어가 위험에 빠진 동물들을 구해 주세요!





귀여운 동물들이 사라지고 있어요!



애니메이션 영화 〈쿵푸 팬더〉의 주인공 ‘포’는 자이언트판다예요. 주체할 수 없는 식탐과 거대한 몸집으로 많은 인기를 얻은 캐릭터지요. 캐릭터뿐 아니라 동물원에서 볼 수 있는 판다 역시 귀여운 외모와 온순한 성격으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어요.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는 더 이상 사랑스러운 판다를 볼 수 없게 될지도 몰라요. 판다의 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지요.

판다뿐 아니라 반달가슴곰, 목도리도마뱀, 바바리 사자 등 수많은 동물이 멸종될 위험에 처해 있고, 매머드, 큰바다쇠오리, 콰가 등은 이미 지구에서 모습을 감추었답니다. 왜 동물들이 점점 사라지는 걸까요? 바로 인간의 무분별한 사냥과 지구 온난화, 환경 오염 때문이에요.

귀여운 동물들이 더 이상 아프지 않게, 사라지지 않게 지켜 주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 책의 주인공 요한이는 말하는 도도새와 함께 아프리카, 북극, 남극 등 지구 곳곳을 여행하면서 동물들의 멸종을 막는 방법을 하나씩 배워나간답니다. 여러분도 《왜 동물들이 멸종되면 안 되나요?》와 함께라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동물이 아프면 사람도 아파요!



“동물들이 멸종하는 게 왜 지구 전체를 위험하게 만든다는 거야?”

동물이 멸종했기 때문에 미래의 지구가 황폐해졌다는 도도새의 말을 요한이는 이해할 수 없었어요. 여러분은 무슨 뜻인지 알고 있나요? 왜 동물들이 멸종하면 지구 전체가 위험해지는 걸까요?

우리가 살고 있는 모든 세계는 연결되어 있어요. 동식물과 사람도 따로따로가 아니라 하나로 이어져 있답니다. 만약 꿀벌이 멸종되면, 꿀벌을 통해 열매를 맺던 나무들도 번식하지 못하고 사라져 버릴 거예요. 나무가 없어지면 열매를 먹고 살던 새들은 굶어야 하고, 우리도 과일을 먹을 수 없게 돼요. 이렇게 작은 연결고리를 따라가다 보면 작은 꿀벌 한 마리의 멸종이 지구 전체를 사막으로 바꿀 수도 있는 엄청난 사건이라는 걸 알 수 있어요.

동물이 아프면 사람도 아프고, 결국 전 세계와 이 지구 전체가 아프게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절대로 동물이 자꾸 멸종되도록 내버려 두면 안 된답니다. 《왜 동물들이 멸종되면 안 되나요?》를 읽으며 인간은 지구를 다스리는 주인이 아니라, 지구에 사는 동식물들과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존재라는 사실을 배워 보세요!





동물을 보호하는 일, 어렵지 않아요!



나쁜 사람들이 법을 어기고 많은 동물을 마구 사냥하는 바람에 동물들이 멸종 위기를 맞았어요. 하지만 우리들 역시 동물들을 멸종시키는 원인이라는 사실, 혹시 알고 있나요?

우리가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면 자연이 오염되어 동물들이 살 수 없게 돼요. 에너지를 낭비하면 온실가스가 생겨서 지구 온난화를 일으키고, 지구 온난화는 동물들이 살 공간을 점점 빼앗는답니다. 동물의 털과 가죽으로 만든 물건을 사는 일도, 장난삼아 작은 동식물을 괴롭히고 죽이는 일도 모두 동물 멸종의 원인이에요.

여러분도 혹시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거나, 여름에 덥다고 에어컨을 세게 틀지 않았나요? 부지런히 먹이를 찾아다니는 개미를 장난으로 밟아 죽인 적은 없었나요? 우리는 아주 작은 행동이라고 여긴 일이 동물들에게는 생명을 위협하는 아주 큰일이 될 수 있어요.

《왜 동물들이 멸종되면 안 되나요?》에는 동물의 멸종을 막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담겨 있어요. 동물의 멸종을 막는 것은 거창하고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나의 아주 작은 행동 하나로도 동물을 구하고 생태계를 보호할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