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꽁단맘이 알려주는 강아지 수제간식

꽁단맘이 알려주는 강아지 수제간식

저자
최수진
출판사
원타임즈
출판일
2014-04-25
등록일
2014-11-2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반려견에게 사랑과 정성과 영양을 선사하는 책
견주가 자신의 반려견에게 간식을 직접 만들어 주는 것은 단순히 음식을 제공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반려견의 체질과 환경에 맞는 재료를 고르고 시간과 노력을 다해 간식을 만드는 과정, 또 급여 시의 교감을 통해 눈빛과 웃음을 나누는 일은 그만큼의 관심과 사랑, 희생과 책임감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수제간식에는 대량으로 생산되어 유통되는 공산품이 가질 수 없는 사랑과 정성이 들어 있다.
이 책의 앞부분에서는 저자가 블로그를 통해 받은 질문 중 가장 궁금한 정보들을 취합하여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특히 강아지가 먹어서는 안 되는 재료, 주의해야 할 재료들을 단순하게 사진만으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왜 먹으면 안 되는지, 왜 주의해야 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정보를 넣었다. 또 어떤 재료들을 사용했는지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리고 강아지의 소화체계와 이빨(사람의 치아와의 차이 등), 수제간식을 만든 후 보관 방법 및 보관기간과 급여에 대해서도 궁금증을 풀어주었다. 무엇보다 우리 집 강아지의 상태에 따라 어떤 간식을 만들어 주면 좋은지도 소개를 했다. 총 106가지의 간식을 열 개의 카테고리로 세분화했고 오븐이나 건조기가 없어도 전자레인지 하나로 만들 수 있는 간식까지 다루었다.
강아지 수제간식의 백과사전
책 구성의 가장 큰 주안점은 친절함이다. 무엇보다 견주들이 반려견에게 간식을 만들어 줄 때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또 책에서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다.
간식은 분명 식사와 다르다. 반려견에게 식사는 주로 사료로 이루어진다. 다시 말해 사료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영양분을 간식을 통해 얻을 수 있도록 재료의 영양 성분에 대해 정보를 많이 실은 책으로 누구나 간식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 책은 우리 집 강아지의 맞춤 코스로부터 시작한다. 가장 많이 나타나는 강아지의 체질과 현상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간식을 차례 형식으로 소개했다. 각 내용마다 정보를 주고 견주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도 했다. 가장 많은 정보는 식재료에 관한 내용이다. 그 이후 수제간식을 보관하는 방법과 급여는 얼마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언급했다.
10개의 카테고리와 106가지의 간식을 직접 만들어 소개하면서 완성된 간식의 이름과 총 중량을 알려준다. 간식의 총 중량은 재료의 중량과 레시피의 결과이기도 하다. 각 과정마다 사진을 보여줌으로써 견주들로 하여금 책을 볼 때 사진만 보고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각 간식마다 만들 때의 주의사항과 간편한 방법 외에도 영양에 정보들을 한 번 더 팁으로 제공하였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현재 동물보호시민단체 KARA의 의료봉사대장 겸 이사이신 평화와생명이함께하는 동물병원의 박종무 원장님께서 내용에 대한 감수를 맡아 더욱 신뢰 있는 책으로 거듭났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