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한중일 공용한자 808 (익힘편)

한중일 공용한자 808 (익힘편)

저자
서예나
출판사
아울북
출판일
2014-05-13
등록일
2014-11-26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3개 국어를 한번에 익히는 한중일 공용 808자
21세기는 한자가 세계적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된다!

한국지식재단은 한중일 한자를 준비하면 한국, 중국, 일본 교과서 한자를 동시에 익힐 수 있다. 특히 한중일 한자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배우고 가장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한자로써 정자ㆍ간자ㆍ약자를 동시에 비교해 쉽게 익힐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언급하며 한중일 한자를 반드시 익히길 권장했습니다.
21세기에는 영어 하나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습니다. 머지않아 백인들도 한자를 배우려고 할 것입니다. 21세기에 들어 중국의 위상이 급속히 커지면서 아시아 전체가 한자 문화권 내로 편입되고 있고, 한자 문화권에는 세계 인구의 근 절반이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한자는 세계적 커뮤니케이션의 중요가 되고 있답니다. 21세기에는 시장 규모에 따라 한자권의 영향력은 상상외로 증대할 것이란 사실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러한 미래를 대비하는 입장에서도 한중일 공용한자 808자는 꼭 익혀야 합니다.
한중일 공용 808자 만으로도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중국 및 일본을 여행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느낄 수 있는 것이 한자만 알면 여행할 때 지장이 없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아시아 여러 나라 언어들의 골격이 한자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즉 우리는 중국어 및 일본어를 할 줄 몰라도 공용 한자만 알면 그들과 웬만한 의사소통을 하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한국, 중국, 일본 등의 한자 문화권에서는 거의 같은 의미로 같은 한자를 사용하고 해석하고 있습니다. 이에 2013년 한국, 중국, 일본 세 나라의 한자 전문가들이 모여 세 나라에서 일상적으로 쓰는 한자 808자를 뽑아 정했습니다. 한중일 공용한자를 익힌 후에는 아시아 어디를 가더라도 글자를 읽고 쓰며 의사소통을 편리하게 다닐 수 있을 것입니다.
808자를 알면 중국어도 술술!
최근의 중국의 보고서에 따르면 한자를 전혀 모르는 미국인들이 중국어를 배울 때마다 한자를 알고 있는 한국인들이 중국어를 배우는 속도가 무려 3배나 빠르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 이 보고서에는 최대 900개의 한자만 안다면 중국 출판물의 90%는 읽을 수 있고 중국어를 배우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라고 분석했습니다. 이렇듯 한자만 알면 중국어는 어렵지 않습니다. 한자를 차근차근 외우다 보면 중국어와 일본어를 배우는 데도 자신감이 붙어 훨씬 쉽게 외우고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자를 쓰는 나라들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포르, 베트남, 홍콩
◎ 출판사 서평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서 한자를 공부하자!
21세기에는 한자를 통하여 정보를 기록하고 의사 소통을 하는 일들이 지금보다 몇 배나 더 많아질 것이므로 한자를 알지 못하면 글로벌 인재가 될 수 없습니다. 현재 한자를 사용 중인 나라는 중국을 비롯해 일본, 싱가포르, 베트남, 홍콩, 대만 등입니다. 이렇듯 한자 사용 인구는 세계 인구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답니다. '한중일 공용 한자'의 중요성을 인식한 일부 기업에서는 '한중일 공용808자' 시험의 합격자에 한해 가산점을 주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필요성 때문에 <한중일 공용한자 808>를 기획하고, 한자, 간자, 약자 3개 국어를 한번에 이미지로 익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스스로 한자를 배울 수 있는 방법을 담고 있는 <한중일 공용한자 808>은 글로벌 리더를 준비하는 독자들에게 더욱 귀중한 책이 될 것입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