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가짜렐라, 제발 그만해!≫는 어린이들의 일상을 그대로 담아 공감을 형성하고 그 속에서 올바른 가치를 찾도록 돕고자 기획된 창작 동화입니다.
신나리는 공주병에 심하게 걸렸습니다. 예쁜 척하고 돈 자랑을 하여 친구들을 초라하게 만들지요. 거기다 뻥까지 심합니다. 친구들은 몇 번이고 안 놀겠다고 결심하지만, 그것도 쉽지 않습니다. 배반하지 않기로 맹세한 사이니까요. 그런데 삼 일간 결석했다 학교에 온 나리가 친구들과 말도 하지 않고 스스로 외톨이가 됩니다. 도대체 나리에게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가짜렐라, 제발 그만해!≫는 어린이들이 겪는 친구 간의 갈등과 화해를 생생하게 그려냈습니다. 삐뚤어진 친구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귀요미 클럽 친구들의 모습이 아름답게 펼쳐집니다. “어떤 친구가 진정한 친구일까요?” 동화는 이런 물음을 던지며 친구와 우정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저자소개
서석영
저자 서석영은 어린 시절 친구들과 함께 산에서 들에서 하루 종일 뛰어놀다 저녁 늦게 돌아오는 바람에 혼난 적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 그러고도 양이 차지 않아 지금도 동화 속에 친구들을 몽땅 불러 신 나게 놉니다.
그동안 ≪나랑 사귈래?≫, ≪욕 전쟁≫, ≪날아라, 돼지꼬리!≫, ≪삐뚤어질 거야≫, ≪소원을 들어주는 마법과자≫, ≪달팽 수프 지렁 스파게티≫, ≪착한 영어 팝니다!≫, ≪남자친구가 유행이래!≫, ≪엄마는 나한테만 코브라≫ 등 많은 어린이책을 썼고, 샘터동화상, 한국아동문예상, 방정환문학상을 받았습니다.
박현주
그린이 박현주는 끄적대고 꼼지락거리는 것을 좋아해 글 쓰고 그림 그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따뜻하고 재미있는 그림으로 어린이들에게 볼이 가득 차오르
는 웃음을 주고 싶습니다. 직접 쓰고 그린 창작 동화 ≪와비 날다≫로 2005년 한국출판미술대전에서 동상을 받았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다른 건 안 먹어≫, ≪엄마, 고마워요≫, ≪비밀≫, ≪알로샤와 까망이≫ 등이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가지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