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누구나 쉽게 따라 하는 사주풀이

누구나 쉽게 따라 하는 사주풀이

저자
장세엽
출판사
원앤원스타일
출판일
2015-02-06
등록일
2015-09-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때를 고민하는 당신을 위한 최고의 길라잡이!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것이 인생살이인 점을 감안한다면 미래를 예측한다는 것은 솔깃한 관심의 대상일 뿐만 아니라 이것이 바로 사주역학이 갖는 매력이다. 이러한 사주를 응용한 삶의 해답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하는 사주풀이>를 역술인이 아닌 인간관계론을 전공하고 대학에서 리더십을 강의해온 경역학 박사 장세엽이 출간했다. 이 책은 오래전부터 내려온 사주역학이라는 학문에서 용어의 난해성과 해석의 낡음을 현대적 관점에서 해석했으며, 특히 누구라도 자신의 사주를 해석할 수 있도록 쉽고 명쾌하게 정리했다. 흔히 사주팔자를 보려면 철학관을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역술인이 풀이해주는 해석도 어디까지 믿어야 할지 의문스럽고 직접 역학 전문서적으로 공부하자니 부담스럽기도 하다. 이 책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누구나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풀어볼 수 있도록 했다.
사주역학은 자연의 이치를 수단으로 할 뿐 믿는 대상이 없다. 사람에 의해 만들어지고 발전되어 왔으며 내세와는 무관하게 현세의 행복을 추구하므로 종교가 아니다. 또한 사주역학은 자연의 이치라고 하는 명확한 근거를 두고 있어 미신이라 할 수 없다. 사주역학은 사람을 자연의 일부로 보고 태어난 연·월·일·시의 사주(四柱)로 된 팔자(八字)를 자연의 법칙에 기준해 운명을 예측한다. 기상청에서 자연 현상을 통해 분석한 결과로 일기예보를 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또한 저자는 자기계발에 사주역학만큼 좋은 방법은 없다고 주장한다. 사주팔자를 통해 나의 운명을 알고 어떤 운명이 작동되어 필연적으로 상처가 생긴 것이라고 이해할 때 그것을 수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상처의 이유를 사주역학으로 이해하게 되면 본인의 상처를 딛고 일어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사주역학을 현대적 관점에서 명쾌하게 재정리한 역작
바야흐로 ‘1가구 1차’ 시대가 열렸지만 자동차의 내부 구조를 모두 알고 차를 타는 사람은 거의 없다. 저자는 자동차의 내부 구조를 몰라도 운전만 할 줄 알면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는 것과 같이 사주역학도 복잡함은 전문가의 몫이라고 말한다. 어려운 이론을 몰라도 알고 싶은 본인의 운명에 도달할 수 있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정리된 사주팔자, 이른바 ‘바코드’가 있어야 한다. 이는 저자의 홈페이지(www.selfsaju.com)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이메일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이러한 바코드를 바탕으로 자신이 알고자 하는 정보를 하나하나씩 풀어볼 수 있다. 자신의 바코드(사주팔자)를 옆에 두고 이 책을 따라 사주팔자를 풀어감으로써 누구나 본인의 사주를 볼 수 있고 이를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확인하고 미래를 제대로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운명은 타고나기도 하지만 만들어지기도 한다. 이미 타고난 사주는 바꿀 수 없지만, 나쁜 운도 좋게 만드는 ‘운 경영’을 안다면 인생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
이 책은 크게 5장으로 나누어 나를 둘러싼 모든 문제에 속 시원한 대답을 들려준다. 1장에서는 사주풀이의 기본적인 용어와 구성을 알아보고, 2장을 통해 자신이 어떠한 자연의 법칙을 가지고 태어났는지를 살펴본다. 즉 자신이 때를 잘 타고 났는지를 분석하는 것이다. 3장은 본인의 유형과 취약점을 분석해 보완점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이것이 개인에 대한 관찰이자 총론이라면 4장은 그 개인이 가정과 사회와 공동체의 조직 속에서 얼마나 잘 적응할 수 있는가에 대한 관찰로 사주학의 각론에 해당하는 분석이다. 1~4장을 통해 개인의 능력을 알았다면 5장은 미래를 예측한다. 이 책은 각각의 장이 끝날 때마다 종합을 통해 정리하고 있으며, 사주에 대한 tip으로 ‘운명은 타고 나는 것인가?’ ‘사주역학은 어디까지 믿어야 하나’ 등 현대인이 가장 궁금해하고 알고 싶어하는 주제를 다룬다. 또한 본문에서 다루지 않은 사주풀이에 대한 더 상세한 부분은 부록을 통해 제시하고 있으므로 자신의 사주를 바로 알고 삶을 풍요롭게 가꾸는 데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