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노트북 인생

노트북 인생

저자
박군웅
출판사
마음세상
출판일
2017-11-11
등록일
2018-06-1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거칠고 험한 세상, 목표와 열정만으로 버틴다!
▶ 거칠고 험한 세상, 목표와 열정만으로 버틴다!

매순간 참 열심히 살고 있지만, 여전히 삶은 팍팍하기만 하다. 이른 새벽부터 늦은 밤까지 고된 일을 하고, 어쩌다 문득 내 자신을 돌아보면 아무 것도 이뤄놓은 것이 없다는 생각에 허탈한 마음이 가득하다.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저자의 생각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힘내라는 말, 모든 것이 잘 될 거라는 격려와 희망은 이제 공허하게 들리기까지 한다.
여러 번의 사업 실패로 인해 수없이 좌절하고 절망했지만, 저자는 포기하지 않았다. 지금도 성공이란 말과는 거리가 먼 삶을 살아가고 있지만, 마음은 여전히 밝고 평온하다.
꿈이 있는 삶은 아름답다고 했던가. 저자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며 시련을 극복했고,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모습을 찾아가는 삶을 살고 있다.
손끝에는 항상 기름때가 묻어있고, 하루 종일 노트북을 수리하고 배달하는 일에 정신이 없지만 저자는 오늘도 자신의 삶을 원망하거나 세상을 향해 분통을 터뜨리지 않는다.
주어진 삶의 환경과 조건을 탓하지 않고 자기만의 세상을 열어가기 위해 노력하는 진지한 삶의 모습을 읽으면서, 많은 독자들이 다시 한 번 일어설 용기와 희망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래본다.


▶ “힘든 시간을 견디고 행복을 찾은 나의 이야기가 당신에게 힘이 되기를!”

매일 세 가지의 일을 해내야 하는 고단한 삶 속에서 감동과 슬픔, 환희와 분노, 좌절과 패배 그리고 용기와 희망 등을 전하고 싶었다. 내 삶의 진실을 찾고 소통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하루에 옷을 세 번 갈아입는다. 노트북 수리실에 있을 때는 깔끔하고 편안한 옷차림으로, 컴퓨터 수리 대행 시에는 양복에 넥타이 차림으로, 그리고 밤에는 배달 복장으로 갈아입는다. 놀랍게도 옷차림에 따라 다른 대우를 받는다. 인정받는 기술자의 삶과 때로는 모멸감을 느낄 정도의 비루한 삶을 하루에도 몇 번씩 번갈아가며 살아가고 있다.
누군가는 한 달에 천만 원 단위의 계모임을 하고, 누군가는 몇 십 억짜리 차를 타고, 누군가는 닭이 알을 까듯이 돈을 낳는다. 나도 한때는 외제차도 끌고 다녔고 호텔도 내 집처럼 들락거렸다. 하지만 지금은 밤낮 모르고 일만 해야 하는 빠듯한 삶을 살고 있다.
내가 살아온 삶의 경험을 나누고 싶다. 세상에는 이런 삶도 있다는 사실을 전하고,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과 서로 힘을 주고받고 싶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