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라이프 핵

라이프 핵

저자
고야마 류스케
출판사
지금이책
출판일
2018-01-04
등록일
2018-06-1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오늘날처럼 변화가 극심해 앞날을 예측할 수 없는 시대에는 현장에 나가 늘 외부의 동향을 살펴야 하며, 예상치 못한 일을 처리해야 하기도 하고, 상황에 따라 즉흥적으로 대처할 수도 있어야 한다.
이는 곧 모든 장비와 도구가 갖춰진 사무실을 벗어나 밖에서도 마치 사무실에 있는 것처럼 일할 수 있어야 한다는 걸 의미한다. 상황이 급변해서, 마땅한 수단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일을 못했다는 변명은 통하지 않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제는 언제 어디서든 핵심 도구만으로 즉석에서 일을 처리하는 기술을 터득할 필요가 있다. 바로 라이프 핵이다.
라이프 핵은 우리나라에는 생소하지만 사실 미국, 일본 등의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개념이다. 오랫동안 라이프 핵의 개념과 필요성을 역설해 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저자는 여러 영역에서 라이프 핵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발하고 창의적인 정리법을 이 책에서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최소의 도구로 즉석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 라이프 핵]

영국의 서바이벌 전문가이자 탐험가인 베어 그릴스는 디스커버리 채널의 프로그램 〈인간과 자연의 대결〉을 통해 지구 곳곳에 있는 극한의 야생과 위험한 지역에서 살아남는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주었다. 특히 그는 간단한 도구만으로 즉석에서 문제를 해결하였는데, 이런 놀라운 생존기술이 시청자들의 뇌리에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 프로그램의 엄청난 인기는 사실 우리 사회의 변화와 무관하지 않다. 안정적인 직장에서 편안하게 앉아 맡은 일만 충실히 하던 시대는 지나간 것이다. 즉, 우리가 사는 세상이 야생과 다를 바 없어졌다. 오늘날처럼 앞날을 예측할 수 없는 시대에는 한 가지 일만 꾸준히 하는 법은 없으며, 직업을 여러 번 바꾸기도 하고, 두 가지 일을 동시에 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또한 하루가 멀다 하고 급변하는 세상이므로 현장에 나가 늘 외부의 동향을 살펴야 하며, 예상치 못한 일을 처리해야 하기도 하고, 상황에 따라 즉흥적으로 대처할 수도 있어야 한다.
시대가 이렇듯 변했기 때문에 마땅한 수단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상황이 급변해서 일을 못했다는 변명은 이제 통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이런 환경에서는 베어 그릴스처럼 언제 어디서든 최소의 핵심 도구만으로 즉석에서 일을 처리하는 기술을 터득할 필요가 있다. 바로 라이프 핵이다.


[디지털 유목민처럼 핵심 도구만으로 편의성과 신속성을 추구하라!]

라이프 핵(life hack)이란 작업의 질이나 효율, 생산성을 올리기 위한 기술을 말한다. 여기서 키워드는 바로 효율이다. 어떤 일이든 효율이 중요하다. 똑같은 결과라면 최소한의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 싶고, 똑같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다면 가급적 최고의 성과를 올리고 싶기 마련이다. 이런 논리의 중심에 있는 개념이 바로 라이프 핵이다.
능력자들은 오래 일하는 법이 없다. 많은 도구를 들고 다니지도 않는다. 상황에 맞게 핵심 도구만을 사용해 효율을 극대화하는 문제해결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들은 모든 장비와 도구가 갖춰진 사무실이 아니더라도 뛰어난 성과를 올리며, 밖에서도 마치 사무실에 있는 것처럼 능률적으로 일한다.
물건은 넘쳐나고 기술은 나날이 발달하고 있다. 즉 도구가 없어서 일을 못하는 경우는 없다. 오히려 수많은 디지털기기와 각종 소프트웨어, 그리고 SNS 덕분에 언제 어디서든 일할 수 있게 되었지만, 사실 요즘은 너무 넘쳐나서 탈일 정도다. 그렇다고 그 모든 도구를 사용하는 건 가능하지도 현명하지도 않다. 즉 작업의 효율을 높이고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그중 가장 유용한 핵심 도구를 선택하는 게 관건이다.


[시간 효율을 극대화하는 기발하고 창의적인 정리법]

이 책은 성과와 효율을 극대화하는 핵심 도구를 가려내려면 일단 정리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덜어낼 것을 덜어내야 뒤섞여 있을 때 보이지 않던 것들이 하나둘씩 보이기 마련이다. 그러나 이 책은 단순히 물건을 정리하는 기술을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정리는 비단 장소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즉각적인 소통이 가능해지고 업무 또한 실시간으로 처리하게 된 오늘날에는 원활한 소통을 위한 정리도 필요하며, 매일 같이 쏟아지는 방대한 정보 속에서 내게 필요한 정보를 선택하기 위한 정보 정리 기술도 필요하다. 또한 아이디어 창출을 위한 사고의 정리도 필요하며, 효과적인 일 처리를 위한 업무 정리 기술도 필요하다.
이렇듯 다양한 부문의 정리를 마치고 나면 비로소 라이프 핵이 실현된다. 도구의 수는 줄이면서 확실한 성과를 올리게 되는 것이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핵심 도구만으로 즉석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된다.
라이프 핵은 우리나라에는 생소하지만 사실 미국, 일본 등의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개념이다. 오랫동안 라이프 핵의 개념과 필요성을 역설해 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저자는 여러 영역에서 라이프 핵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발하고 창의적인 정리법을 이 책에서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