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50년간의 세계일주, 이 세상 모든 곳을 여행하다

50년간의 세계일주, 이 세상 모든 곳을 여행하다

저자
앨버트 포델 저/이유경 역
출판사
처음북스(CheomBooks)
출판일
2015-08-03
등록일
2016-08-1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8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세계일주라는 말을 많이 쓴다. 그러면 과연 세계일주의 기준은 무엇일까? 적도를 기준으로 횡으로 한바퀴를 돌면 세계일주라고 해야 할까? 북극점(혹은 남극점)에서 한 바퀴를 빙그르르 돌면 그것도 세계일주라고 해야 할까?

패기 넘치는 모험가인 앨버트 포델은 세계일주의 기준을 이 세상 모든 나라를 방문하는 것이라고 보았다. 그렇다면 '나라란 무엇인가'란 질문이 따라온다. 인구수, 넓이? 저자는 어떤 기준도 완벽하지 않다고 보았고, UN에 가입한 193국가와 국가로 널리 인정받는 대만, 바티칸 시티, 코소보를 포함했다(실제 저자가 방문한 나라는 200국가가 넘었으나 저자가 여행하는 동안 나라가 '사라졌다'). 그래서 장장 50년에 걸쳐 이 세상에 나라로서 존재하는 모든(!) 나라를 방문했다.

이 책은 청년에서 시작해서 이제는 노인이 된 저자 앨버트 포델이 자신의 파란만장한 여행과 모험을 특유의 유머로 담아낸 걸작이다. 오죽하면 여행가라면 누구나 알 만한 여행서인 '론리 플레닛'의 창립자가 이 책을 "몬티 파이손이 제작하고, 우디 알렌이 감독한 크로커다일 던디 같다"고 했을까? 유머와 감성 그리고 모험이 잘 버무려져 있다는 뜻일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