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누가 미래를 주도하는가
미리보기

누가 미래를 주도하는가

저자
한근태 저
출판사
클라우드나인
출판일
2016-02-05
등록일
2016-08-1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9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미래의 문을 열기 위해 먼저 물어봐야 할 것들
누가 인생의 주인이고 누가 승부에서 이기고
누가 잘살고 누가 돈을 벌고 누가 행복한가?


이 책의 저자인 한스컨설팅의 한근태 대표는 세리CEO에 15년간 책 소개를 하고 있다. 그 외에도 『DBR』과 각종 신문과 잡지에 책 소개를 하고 있다. 그렇게 그는 책 소개 등을 하다 보니 20년간 남들의 10배 이상의 책을 읽게 됐다. 단순히 책을 스쳐 읽은 게 아니라 요약하고 핵심을 소개하는 일을 했다. 그는 그 과정에서 자신도 뇌가 변한 것 같다는 고백을 한다. 지식이 생기고 지식끼리 연결되면서 아이디어가 나오고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볼 수 있는 안목이 생긴 것이다.

그는 독서로 우선 통찰력이 늘었다고 한다. 무당처럼 신기神氣는 아니지만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게 됐다는 것이다. 기업 강의 전후에 고위 임원과 대화를 나눌 기회를 가져보면 어떤 회사인지, 어떤 강점을 가졌는지, 지금 상태가 어떤지 등 세밀한 그림이 그려진다는 것이다. 그다음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때 문제에 대한 정의를 금방 내리게 된 것이다. 그가 만나는 사람들이 기업의 CEO나 고위 임원들이다 보니 문제의 난이도도 높다. 그들이 물어보는 것 중에는 미래에 관련 이슈가 압도적으로 많다. 그 외에 리더십 이슈, 상사와의 갈등, 목표달성 문제, 가정문제 등 종류도 제각각이다. 그는 그 문제를 정확하게 정의하고 스스로 문제를 찾고 해결하도록 돕는다.

그런데 그는 어떻게 기업 자문을 하고 개인의 인생을 코치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게 되었는가? 바로 독서의 힘이다. 우리는 왜 책을 읽는가? 뭔가 더 나은 삶을 살고 싶기 때문이다. 특히나 최고의 관심은 미래 자신의 모습이다. 하지만 사실 궁금해할 것이 없다. 현재 자신이 읽는 책, 자신이 만나는 사람, 자신이 보내는 시간을 보면 자신의 미래를 그릴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가장 압권은 책이다. 책을 읽지 않고는 미래를 바꿀 수 없기 때문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