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프랑스에서 한국을 바라보다

프랑스에서 한국을 바라보다

저자
조미진 저
출판사
아이스토리(ISTORY)
출판일
2016-07-05
등록일
2019-06-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1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한국인 기자가 프랑스에서 16년 동안 살면서 바라본 한국

『프랑스에서 한국을 바라보다』는 16년 동안 파리에 살면서도 ‘한국’ 국적을 버리지 못한 저자가 프랑스에서 살면서 바라본 한국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풀어낸 책이다. 그녀는 멀리 떨어져 있으면서도 한시도 고국을 놓지 않고 우리 사회의 변화를 도모하는 진취세력 중 하나다. 때론 누군가와 함께 있고, 때론 혼자일지라도 묵묵하게 한국사회의 아름다운 변화를 바라는 부드럽지만 강건한 목소리가 담겨 있다.

한국은 지금 총체적 위기이다. 현재 2016년은 범죄의 해로 낙인이 됐는지 그 어느 때보다 범죄가 늘었다. 강남역 묻지 마 살인, 수락산 등산객 살인, 섬마을 학부모 사건부터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사건이 일어났다. 언론이 떠들썩하게 보도하면 사람들은 그 사건에 대해 안타까워하고 가해자를 욕하지만, 금세 그런 범죄에 익숙해진다. 앞선 사건보다 잔인하거나 강도 높은 사건이 아니면 그리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하는 것이다. 익숙해진다는 서글픔이다.

이것이 저자가 안타까워하는 우리나라 국민의 냄비근성이다. 그러나 저자는 꾸준히 한국 사회를 바라보며 우리가 변하길 간절히 바라고 있다. 왜 우리가 움직여야 하는지, 프랑스에서 만약 이런 일이 벌어졌다면 벌써 큰일이라도 났을 텐데 왜 한국은 잠잠한지에 대한 안타까움이 솔직하고 담담하게 담겨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