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스마트한 발견
★★★[뉴욕 타임스]베스트셀러★★★
쉴 틈 없는 현대인을 위한 일상 속 효율 증진 프로젝트!
세상에는 배우지 않았어도 해내야 하는 일들이 넘쳐난다. 회사 업무만이 아니다. 삶 속에 깊숙이 자리해 사소하게만 생각했던 일상을 살아가는 데도 남다른 기술이 필요하다. 문제는 그 기술을 배우기에는 우리가 바빠도 너무 바쁘다는 사실이다.
『하루 1분 스마트한 발견』은 더 여유롭고 스마트한 인생을 위해 거의 모든 일상 부문에 바로 대입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한 신개념 지식을 소개한다. 자동차, 여행, 음식, 의복, 동물, 가정과 청소, 전자 제품 등 우리의 생활과 밀접히 맞닿아 있는 12개의 부문으로 이루어진 본문은 ‘모두가 안다고 생각했지만 아무도 몰랐던 일상의 노하우’에 주목한다. 더불어 알아두면 시간과 돈을 아끼는 유용한 조언들과 잘못 알고 있는 정보들을 엄선했다.
‘돋보기를 안 가져왔는데 갑작스레 필요한 일이 생긴다면?’ ‘새 차를 사고 주유소에 도착했는데 주유구 방향을 모른다면?’ ‘난생 처음 보는 외국어를 읽어야 할 상황이 온다면?’ ‘마지막 한 방울 남은 케첩을 깔끔하게 짜내고 싶다면?’ ‘휴대전화를 200퍼센트 사용하는 방법’ 등 불편했지만 익숙한 탓에 넘어갔던 일상의 모든 문제를 기발한 발상과 과학의 원리로 단숨에 해결하는 유쾌한 신지식이 망라되어 있다.
이 책의 저자 데이비드 포그는 [뉴욕 타임스] 최고의 스타 기자로, 첨단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지식과 통찰을 제공하는 글과 칼럼을 쓰며 폭발적인 인기와 명성을 얻었다. 그간의 칼럼을 집대성해 출간한 『포그의 비법(Pogue’s Basic)』 3부작 시리즈는 베스트셀러 저자로 우뚝 서게 했다. 테크(Tech) 편과 일상생활(Life) 편, 머니(Money) 편으로 이루어진 시리즈 중 일상생활을 조명한 이 책은 독자에게 가장 유익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책이 소개하는 다양한 비법들은 당신이 언제 어떤 상황에 처해 있든지 보다 능동적이고 행복한 삶으로 스마트하게 한 발짝 더 나아가는 기회를 가져다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