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을 추천함 - 100분으로 명저 읽기
"당신은 이 명저를 읽어본 적이 있습니까."
메마른 일상에 교양의 향기를 더하는 '100분의 시간'.
2010년부터 일본 NHK에서 인기리에 방송 중인 교양 시리즈 '100분으로 명저 읽기'.
[상대성 이론], [군주론], [반야심경] 등 너무나 유명하지만 도저히 읽을 엄두를 내지 못하던 명저부터,
[어린 왕자], [마음] 등 누구나 너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기에 깊게 음미해보지 않은 명저까지.
세상의 수많은 명저들을 해당 분야 최고의 전문가가 100분간 쉽고 재미있게, 하지만 깊이 있게 읽어주는 이 시리즈가 한국의 독자를 위해 부담 없는 전자책 시리즈로 찾아왔다.
딱 100분의 시간만 투자하면, 어렵고 딱딱해 보이기만 하던 '명저'의 내용은 물론 작품과 작가에 숨겨져 있던 배경까지 알 수 있는 '100분으로 명저 읽기' 시리즈.
1차로 소개되었던 [어린 왕자], [은하철도의 밤], [상대성 이론], [마음]에 이어 두 번째 [논어], [군주론], [팡세], [학문을 추천함]이 출간된다.
'100분으로 명저 읽기' 시리즈와 함께 바쁜 일상에서 놓치고 지나가기 쉬운 명저들의 가치를 되새기는 소중한 100분의 시간을 가져보자.
[100분으로 명저 읽기 -학문을 추천함]
현대의 일본을 상징하는 책이자, 성공의 근간이 되었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 책이 바로 후쿠자와 유키치의 [학문을 추천함]이다.
제목만으로도 어딘가 성실하고 딱딱하기 그지없을 거 같은 이 책에 수많은 일본인들이 열광하고 영감을 얻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
일반적인 이미지와는 달리 이 책이 사실은 더없이 밝고 명랑한 책이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지금의 일본을 만든 이 한 권의 명저를 통해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무엇을 지향하고 어떤 마음가짐을 지녀야 할지 배워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