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욜라 즐거운 육아
- 저자
- 김혜율 저
- 출판사
- 초록비책공방
- 출판일
- 2017-06-05
- 등록일
- 2017-11-2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91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성인군자가 와서 키워도 인격이 뒤집힐 만한 초강력 악동 셋과
자의반 타의반 5년째 육아휴직 중인 워킹맘이 벌이는
포복절도할 육아전쟁!
이 세상 육아서를 모조리 읽는다고 해도, 전국구 전화번호부 두께의 육아 바이블을 10회독 해봐도 애를 직접 키워보지 않으면 결코 알 수 없는 것이 ‘육아의 고통’이요, ‘육아의 달콤함’이다. 그렇다! 육아는 실전이다.
이 책은 자의반 타의반 5년째 육아휴직 중인 워킹맘 미세스 K가 메리, 욜라, 로라는 악동 셋을 키우면서 겪은 ‘독박육아’, ‘다둥이육아’, ‘자연육아’를 총망라한 육아의 대서사이자, 어설픈 ‘꼬마엄마’가 하루가 다르게 커나가 비로소 ‘어른엄마’가 되어가는 성장에 관한 이야기이다. 이 책의 저자인 미세스 K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는 할 엄두도 못 내지만, [카톨릭뉴스 지금 여기]만큼은 3년째 꼬박꼬박 육아일기를 연재하고 있다. 이 컬럼을 보고 KBS [인간극장]과 MBC [휴먼다큐]에서 방송출연 요청이 들어왔을 만큼 그녀가 그려내는 육아의 세계는 리얼하고 거부할 수 없는 유머가 담겨 있다.
이제 미세스 K가 말하는 ‘감동’, ‘좌절’, ‘희망’, ‘이성 잃음’, ‘도닦음’의 무한반복 세계로 들어가 보자. 그리고 그녀가 전하는 ‘(괴로워도 슬퍼도) 욜라 즐거울 수 있는 육아’의 비결을 들어보자. 지금 아이를 키우고 있는 ‘육아人’이라면 100% 공감할 위로와 격려를, 어느 정도 육아를 졸업한 이라면 새록새록 소환되는 아이와의 추억에 흠뻑 젖어들 것이다.
저자소개
학교에서건 사회에서건 애 키우는 거 제대로 배운 바 없이 얼떨결에 ‘메리’, ‘욜라’, ‘로’라는 초강력 악동 셋을 낳고 ‘감동’, ‘좌절’, ‘희망’, ‘이성 잃음’, ‘도 닦음’을 무한반복 중인 엄마. 육아휴직 5년차에 접어드는 워킹맘이라는 복잡 한 신분을 떠안고 있다. 본인과 여러모로 비슷한 남편하고 죽이 맞아 충남 공주 산골 마을로 이사를 와서는 ‘육아의 7할은 자연이 맡아주겠거니’ 기대했다가 사시사철 엄청난 수의 벌레들과 공생 중이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 매체는 엄두도 못 내지만, [카톨릭뉴스 지금 여기]에 3년째 육아일기를 연재하며 특유의 맛깔스런 글발로 육아의 괴로움과 달콤함을 전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미세스 K와 함께 사는 사람들
나는 이렇게 엄마가 되었다
- 지쳐버린 엄마가 침술명의를 만난 날
- 육아지변에 곤죽된 스파게티
- 옆집 할아버지의 신선 비결 탐구
- 마음을 다독이는 바람 엄마
- 마법의 증조할머니표 육아비법
- 천 기저귀 육아
- 육아에서 만나는 뫼비우스 띠
- 나의 주말엔 눈물, 콧물, 그리고 내 머리에 별
- 막둥이와의 첫 만남
- 별일 없어서 감사해
♣ 미세스 K, 도와주세요 ♣
아이를 보기 위한 체력관리 어떻게 하세요? / 아이를 돌보면서 점심으로 스파게티를 해먹을 수 있나요? / 시골에서 아이를 키우는 거 어때요? / 징글징글하게 말 안 듣는 아이, 체벌해도 될까요? / 대책 없이 떼쓰는 아이 어떻게 할까요? / 천기저귀를 사용해보고 싶은 엄마를 위한 조언 / 아이와 도서관에서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 아이와 함께 갈 나들이 장소를 추천해주세요 / 태교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엄마들이 알고 싶어 하는 의학정보 몇 가지
육아의 쓴맛, 신맛, 달콤한 맛
- 외계인 욜라와 친구하기
- 메리의 체육수업, 사람 잡는 금요일
- 산타마을에서 온 불량 크리스마스 선물
- 형님 메리 vs 청개구리 욜라
- 그 남자, 그 여자의 패션(정확히는 행색)
- 이까잇거, 그까잇거, 결혼기념일
♣ 미세스 K, 도와주세요 ♣
아직은 어린 아이, 어린이집에 보내도 될까요? / 좋은 엄마란 뭐죠? 어떤 엄마가 돼야 할까요? / 아이들 선물 고르는 노하우 좀 알려주세요 / 새해를 맞아 제시하는 형님 십계명 예시(6세용) / 애 키우기도 바쁜데 남편까지 신경써야 할까요? / 아이를 책과 친해지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 남편을 육아에 동참하게 하는 좋은 방법
고투더 셋째 육아
- 막둥이를 기다리며
- 효자로 태어난 셋째
- 나는 ‘15호 산모님’
- 모유수유 밀당에서 이기는 엄마의 자세
- 어둡고도 환한, 엄마가 된다는 것
- 집단항의단 멤버가 된 엄마 동지들
- 최선의 산후조리, 그 이후
- 난 매일 찍는다 휴먼 드라마
- 포대기 투혼! 엄마 밥 먹어야 해
- 욜라야, 세계여행 가자
♣ 미세스 K, 도와주세요 ♣
아이 낳기 직전, 막달 산모의 라이프 / 아이를 순산하는 비결이 있나요? / 산후조리원, 꼭 가야 하나요? / 모유수유 성공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 산후우울증 어떻게 극복해야 하나요? / 내 아이 효자 만들기 / 작은 아이 출산 후, 큰 아이를 만나는 자세 / 아이에게 ‘안 돼’, ‘하지마’ 어떻게 전달해야 할까요? / 자식 입에 밥 들어가면 진짜 배가 부른가요? / 아이와 함께 가는 여행은 꿈도 못꾸겠어요
오! 마이 칠드런
- 악동들! 글로벌로 통하다
- 길고 긴 메리의 여름방학
-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출전기
- 욜라는 외갓집에
- 메리는 메뉴얼 영재?
- 욜라의 유치원 적응기 1
- 욜라의 유치원 적응기 2
- 디어 마이 칠드런 로
- 나이 한 살 더 먹기, 그래도 촛불 엔딩
♣ 미세스 K, 도와주세요 ♣
아이들 먹을거리 어떻게 선택하세요? / 아이들 빨리 뻗게 만드는 놀이 없을까요? / 어린 아이랑 놀아주는 게 너무 힘들어요 / 어른들과의 육아충돌,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조기교육에 대한 생각 / 아이가 어린이집에 적응하도록 돕는 방법 / 자녀교육서는 육아에 얼마나 도움이 되나요? / 셋째가 그렇게 예쁘다면서요? / 엄마가 되고서도 아줌마 소리 안 듣는 방법 있을까요?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