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정란희 동화『단추 마녀의 수상한 식당』. 어린이들에게 한 번만 들어도 잔소리 같은 편식에 관한 이야기를 상상력과 결합시킨 이 책은 아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전해 줄 그 어떤 잔소리보다 더 효과적인 동화이다. 나와 같은 아이 ‘민수’, 편식을 하는 어른 ‘선생님’을 통해 편식하는 모든 어린이 독자들을 비춰내고 있다. 급식 식판 아래로 오이를 골라내 버리고, 강낭콩 당근 등을 먹기 싫어하는 선생님과 민수의 이야기는 편식이 단순히 어린이들의 문제가 아니며, 누구에게나 적용되는 것임을 들려준다.
밥을 먹을 때마다 당근과 강낭콩을 꼭 골라내는 편식대장 민수는 늘 골골거린다. 오늘도 아침부터 엄마에게 잔소리를 들으며 학교에 갔다. 그런데 점심시간, 학교 급식 메뉴를 보니, 민수는 한숨만 나왔다. 선생님이 학교에서 건강검진이 있을 것이라고 얘기한 다음 날, 민수네 학교에는 수상한 의사 할머니가 찾아왔는데….
저자소개
저자 : 정란희
저자 정란희는 전라남도 무안에서 태어났고, 서울예술대학에서 문학과 연극을 공부했습니다. 국제신문 신춘문예에 동화 『우리 이모는 4학년』이 당선되어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늘 어린이들과 좋은 책 읽기와 바른 글쓰기를 함께하고자 고민합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 『우리 이모는 4학년』, 『난 너보다 커, 그런데』, 『우리 형이 온다』, 『우리 가족 비밀 캠프』, 『괜찮아 아빠』, 『엄마의 팬클럽』, 『나쁜 말은 재밌어!』, 『쿠키 전쟁』, 『아빠는 슈퍼맨 나는 슈퍼보이』 등이 있습니다.
그림 : 한호진
그린이 한호진은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보여 주기 위해 오늘도 쓱쓱 싹싹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청소부 토끼』를 쓰고 그렸으며, 어린이 책 일러스트에 푹 빠져 그림책을 공부하고 만들며 지내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숙제 왕이 나타났다!』, 『거리로 나간 피노키오』, 『행운의 고물토끼』, 『밤에 크는 나무들』, 『꿈꾸는 인형의 집』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