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행복한 늑대』는 스페인 콰트로가토스Cuatrogatos재단이 매년 스페인, 남미 등 스페인어 권역에서 출간된 스페인어 책 중 단 20권을 골라 선정하는 ‘올해의 책(2015)’에 선정된 작품입니다. 재단은 이 책에 대해 유머와 재미, 교훈과 삶의 유연성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평가했어요. 아이를 키우는 어른은 물론, 교육 현장에 있는 분들, 그리고 조직의 인사 담당자들이 함께 읽어도 좋은 이야기입니다. 짧고 재미있는 이야기에 담긴 질문이 의외로 묵직하게 다가옵니다.
저자소개
저자 : 엘 에마토크리티코
저자 : 엘 에마토크리티코
저자 엘 에마토크리티코 El Hematocritico는 블로그에 쓴 재미난 이야기를 모아 책으로 엮어내면서 작가로 데뷔했어요. 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 영어도 가르치지요. ‘엘 에마토크리티코의 예술’(El Hematocritico de arte)과 ‘포털 사이트 드라마’(Drama en el portal)에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어 올리고 있어요. 스페인의 영화 잡지 《시네마니아》(Cinemania)와 풍자지 《몽골리아》(Mongolia), 텔레비전 프로그램 《탑 셰프》(Top Chef)와 협동 작업을 하기도 했답니다.
역자 : 박나경
역자 박나경은 중앙대학교 대학원 문예창작학과에서 문학을 전공하고, 멕시코 몬테레이 공과대학에서 스페인어를 공부했어요. 페루에 있는 산 아구스틴 국립대학교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기도 했지요. 영어, 스페인어 강사로 일하다가 지금은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네 살 노아를 키우며 그림책을 쓰고 있어요. (블로그:blog.naver.com/anasmile)
그림 : 알베르토 바스케스
그린이 알베르토 바스케스 Alberto Vazquez는 스페인 발렌시아 대학교 미술대학에서 만화를 공부했어요. 스페인 신문 《엘 파이스》(El Pais)에 만화를 연재하고 여러 잡지에 일러스트를 그리지요. 단편영화 《소년 새》(Birdboy)로 스페인 단편영화제인 ‘고야 영화제’(los Premios Goya)에서 최고 단편 애니메이션 상을 받았을 만큼 뛰어난 그림 작가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