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자신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면, 꿈은 더욱 가까워진다!
스스로 생각하면서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써보는『파이브』. 버지니아 공과대학 데이브 콜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삶의 목표를 써보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9배나 더 많은 성취를 한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서만 답을 찾으려 하지 말고 이제 스스로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일 때다. 이에 이 책은 많은 글보다는, 온전히 ‘나’에 집중하고 이야기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 책은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판단하고, 스스로 선택하게 만드는 ‘행동하는 책’으로써, 진정 자신이 원하는 것과 현실적인 꿈을 연결할 수 있는 접점을 찾도록 만든다.
‘지금 내게 정말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나는 과연 무엇을 하고 싶은 걸까?, 내가 지금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는 걸까?’ 삶이라는 여행이 갖는 의미는 모두 다르지만, 우리는 모두 그 과정에서 같은 질문을 던진다. 저자는 이러한 질문들을 시작으로 당신에게 있어 삶이란 무엇이며, 삶의 가치가 어디에 있는지를 먼저 발견하도록 여러 가지 실마리를 제공한다. 나아가 각 주제별로 자신의 모습과 미래를 보다 다각화하여 볼 수 있는 프레임을 제공하여, 지금까지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자신의 장단점, 현재 마음의 상태, 앞으로 삶의 비전과 가치, 생활의 밸런스와 주변의 소중한 것들을 보다 객관적이며 명확하게 그려준다.
저자소개
저자 : 댄 자드라
저자 댄 자드라는 미국 글로벌 기업이 가장 섭외하고 싶어 하는 강연가로 손꼽히는 댄 자드라. 그는 지난 35년 간 12권이 넘는 베스트셀러를 기획하고 집필한 미국의 유명 저자이자 콘텐츠 컨설팅 기업 ‘자드라 크레이티브’의 대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스타벅스, 제너럴모터스 등 「포춘」이 선정한 200개 그룹의 커뮤니케이션 전략고문 및 크리에이티브 컨설턴트이기도 하다. 그는 평생을 걸쳐 우리 각자가 삶에 대한 영감을 얻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연구해 왔는데, 그 결과물이 바로 그의 대표작인『파이브』다. 이 책은 삶의 방향을 잃었을 때 꼭 한번은 멈춰서 생각해봐야 할 몇몇 지점들을 단순하지만 입체적인 방식으로 담아내며 5년간의 목표와 비전, 사고와 행동 방식이 인생 전반을 뒤엎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랜 시간의 축척물이니만큼 옆에 두고 하루에 한 번 펼쳐보는 것만으로도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이 책은 시애틀의 작은 독립출판사에서 출간했음에도 불구하고 곧 미국 전 지역으로 입소문을 타며 폭발적으로 팔려나갔다. 때문에 한동안 품귀 현상을 일으키기도 했던 『파이브』는 베스트셀러가 된 이후에도 매년 CEO가 사원에게, 교사가 졸업생에게, 부모가 자녀에게 주고 싶은 책으로 꼽히며, 출간 후 6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아마존 베스트셀러로서 자리 잡고 있다.
역자 : 주민아
역자 주민아는 번역가, 칼럼니스트로 글을 읽고 쓰면서 살고 있다. 푸른 나날 대 부분을 창원대학교와 경희대학교 교정에서 영문학을 공부하고, 쉬고, 연구하고, 강의하며 살아왔다. 세상에 내놓은 번역서로 『나는 무엇을 원하는가』, 『이제, 사랑을 선택하라』, 『기호와 상징』, 『전쟁에 대한 끔찍한 사랑』, 『암살단』, 『1000명의 CEO』, 『살아 있는 목적 Be』, 『지금 행동하라 Do』, 『신념의 힘 Faith』, 『100년 라이프스타일』, 『네 인생인데 한 번뿐인데 이대로 괜찮아』 등이 있다. 세상에 내놓은 포토 포엠 에세이로 『마더 데레사 111展』, 『달라이 라마 111展』, 『한국의 얼 111展』, 『시네마 블루』 등이 있다.
목차
-단 5년으로, 당신의 인생의 전부를 바꿀 수 있다면
-삶의 최고 가치를 선택하라
-내 삶의 사명을 찾아라
-균형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보다 크고 넓게 생각하라
-당신에게 ‘예스’라고 말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자신이 얼마나 멋진 사람인지 알고 있는가?
-대담한 모험을 하라!
-당신의 말도 안 되는 아이디어를 믿어라
-행복을 더 이상 미루지 말라
-삶을 ‘헤쳐 나가지’ 말고, 살아가라 ‘성장하라’
-주위에 변화를 일으켜라
-당신은 어떻게 기억되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