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아이에게 돈의 소중함을 알게 하는 똑똑한 경제동화
『아빠, 돈이 뭐예요?』는 주인공 구범이와 그 가족을 통해 딱딱하게 여기기 쉬운 경제를 이야기합니다. 읽는 독자는 구범이를 따라,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서의 경제를 배우게 됩니다. 더불어 풍요로운 부자가 되기 위한 기본 원칙도 익히게 될 것입니다.
주인공 구범이는 돈을 좋아해요. 아빠에게 경제교육을 받은 구범이는 돈을 좋아하는 것이 결코 나쁜 것이 아니라는 걸 알고 있어요. 구범이는 돈 버는 방법을 배우는 것도 좋아해요. 그런 구범이와 함께 돈에 대해 알아볼까요?
▶ 이 책을 읽는 독자는 구범이를 통해 경제에 대한 개념을 잡아나가고, 스스로 돈 관리하는 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또한, 돈을 왜 모아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써야 하는 것인지도 알게 될 것입니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부모들도 꼭 읽어야 할 책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 이구범
지은이 - 이구범
유엔 사무총장이 꿈인 초등학생 구범이는 돈을 좋아하는 아이다. 그래서 아이가 징그럽다거나 조그만 게 돈을 밝힌다는 이야기도 간혹 듣지만 구범이는 아빠의 경제교육을 받으면서 돈을 좋아하는 게 결코 나쁜 것이 아니라는 걸 잘 알게 되었다. 구범이는 아껴 쓰는 건 기본이고 은행에 저금도 한다. 비닐봉지를 모아 슈퍼마켓에서 돈으로 바꾸기도 한다. 주식 투자도 처음에는 아빠의 도움을 받아서 했지만 이제는 자기가 좋아하는 회사에 직접 투자할 정도다. 정직하게 모은 돈으로 아름답게 나눠 쓰는 법도 구범이는 잘 알고 있다. 열심히 모은 돈으로 불우 이웃 돕기 성금을 내는 건 부모님이 시켜서가 아니라 스스로 좋아서 하는 일이다. 성공적인 자녀 경제교육의 사례로 KBS 2TV <황금의 시간>, MBC TV <6mm 세상탐험> 등에 소개되었고 <중앙일보>, <여성동아>, <주간동아>, <여성중앙>, <미즈앤> 등에서 기사화된 꼬마 투자자이지만 구범이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보통 아이다.
지은이 - 조은경
대학 졸업 후 카피라이터, 게임 스토리 작가로 활동했다. 2004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동화 부문에 당선된 후 본격적으로 동화를 쓰게 됐다. 현재 학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천재교육>에 생각하는 동화와 학원 유머를 연재하고 있다.
그린이 - 손준혁
부산외국어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으며, 1999년 『The Bad seed』(서울문화사)로 데뷔했다. 대표작으로는 『A.O.D』(서울문화사, 전4권), 『레드 카드』(한국스포츠 I 연재), 『호야의 일기』(웅진 생각쟁이 연재) 등이 있다. 현재 (주)뉴스포럼의 만평가로 활동 중이며, 최근에는 『좌충우돌 강다구의 아슬아슬 생존 모험』이라는 학습 만화를 펴냈다.
목차
구범이가 친구들에게 - 내 이야기가 책으로 나왔어요!
1부 아빠, 돈이 뭐예요?
세상은 온통 호기심 덩어리!
내 것이 아닌 물건도 소중히!
토끼를 키울 수 있을까?
훌륭한 부자가 되겠어요
2부 돈을 벌고 싶어요!
나도 돈을 벌 수 있을까?
돈을 벌고 싶은 세 가지 이유
돈은 쓸 줄도 알아야 해요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아요
토끼를 팔러 시장에 갔어요
서로 돕는 건 좋은 일이에요
다독상을 놓치다
3부 투자란 참 좋은 거군요
돈이 돈을 낳으려면?
투자를 시작하다
충동구매! 절대 하지 않을 거예요
주주총회에 참석하고 배당금도 받다
내가 원하던 게임 회사에 투자하다
4부 친구들과 나누고 싶어요!
아빠와 함께 강연을 하다
방송에 출연하다
행복한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구범이 이야기를 쓰면서 - 경제교육은 돈을 알기 전부터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