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학년 과학교과서: 동물의 생활
학교 가기 전에 꼭 읽어야 할 『0학년 과학교과서 - 동물의 생활』. 이 시리즈는 아이들이 학교에 가기 전에 꼭 알아 두어야 할 과학의 기초를 쉬우면서도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흥미롭게 읽어나갈 수 있도록 앙증맞은 캐릭터를 등장시켜 만화 형식의 재미있는 이야기로 꾸몄습니다.
공룡, 곤충, 식물, 동물 등 아이들이 흥미로워하는 주제뿐 아니라, 지구, 인체, 우주, 날씨 등 전문적이지만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주제를 다룸으로써 과학에 대한 새로운 안목과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세상에 대한 궁금증으로 충만하여 언제나 "왜요?"라고 묻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과학적 사고력과 상상력을 길러줍니다. 아울러 과학에 대한 자신감도 키워주고 있습니다.
<동물의 생활>에서는 ‘동물‘에 대한 과학적 지식을 배웁니다. ‘민수‘는 달리기를 못해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았어요. 동생 ‘선이‘는 민수를 놀린 친구들을 혼내줬어요. 그날 밤 민수는 쉽게 잠이 들 수 없었어요. 달리기 잘하는 동물이 부럽다고 생각했어요. 그때 벽지 속의 원숭이 ‘보보‘가 튀어나왔어요. 보보는 민수와 선이를 벽지 속 동물나라로 안내했는데……. 양장본.
★ 수상! ★
- 2008년 한국과학기술도서상 특별상.
☞ 부모님이나 선생님을 위한 Tip!
『0학년 과학교과서 - 동물의 생활』의 뒷부분에서는 ‘<동물의 생활> 재미있었나요?‘를 통해 읽은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