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식물 어디까지 아니
- 저자
- 박연
- 출판사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출판일
- 2013-10-07
- 등록일
- 2016-08-16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14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생생한 체험이 묻어나오는 식물 이야기!
『식물 어디까지 아니?』는 식물과 함께하는 생활과 더불어 알면 알수록 흥미로운 식물 이야기를 소개한 책이다. 농부인 저자는 자신이 직접 농사를 지으며 체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가 자주 먹는 친근한 식물의 한 살이와 더불어 생활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여러 식물의 이름을 알려준다. 저자가 직접 키우는 작물을 비롯해 계절별로 만날 수 있는 여러 식물의 종류, 식물의 한살이, 식물과 우리 몸의 관계, 식물이 왜 소중한지 등을 배울 수 있다.
수록된 ‘교과서 따라하기’ 코너에는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린 대표적인 식물을 소개한다. 선긋기, 색칠하기, 보고서 써보기, 이름 맞추기 등의 쉽고 재미있는 활동으로 교과서와 연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초등학생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식물의 특성, 이름, 종류 등을 익힐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저자 박연은 날 좋은 날이면 밭고랑 사이를 다니며 풀을 뽑고 “아이고 허리야, 다리야~” 하는 농사꾼 아줌마랍니다. 30여 년 전에 서울을 떠나 시골에서 농사를 짓고 그림을 그리며 자연이 나눠주는 복을 듬뿍 누리고 살고 있어요. 남은 시간에는 틈틈이 한지공예도 해요. 그동안 펴낸 책으로는 『발바닥만큼 한 이야기』,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기』, 『들꽃이야기』, 『엄마의 밥상』 등이 있어요. 지금은 [농민신문사]에서 발행하는 [디지털농업]에 「꿀찬이네 가정소사」를 연재하고 있어요.
목차
제1장 봄 씨앗을 뿌리자
제2장 서로 돕는 동반 식물
제3장 자연이 주는 선물, 봄나물
제4장 생활에 밀접한 쑥 이야기
제5장 자연의 청소부, 버섯
제6장 밭에서 나는 고기, 콩
제7장 쓸모 많은 도토리
제8장 오리 농법 이야기
제9장 시골 마당에 피는 기능성 꽃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