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어린 시절엔 누구나 어서 빨리 어른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진다. 이 책은 바로 그러한 시절의 이야기다. 빨리 어른이 되고 싶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바닷속 진주를 찾아 떠나는 라몬은 아버지의 죽음, 쥐가오리 신과의 대결 등을 거치면서 진주를 발견하게 되는데, 그 순간의 어디 즈음에서 그는 스스로가 어른이 되었음을 발견하게 된다.
저자소개
세계적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작가 가운데 한 사람. 1898년 로스앤젤레스에서 태어나 1989년에 사망한 그는, 1972년 미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을 수상하였다. 이 상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훌륭한 작품을 쓴 작가에게 주는 상으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한다. 옥시덴탈 대학, 위스콘신 매디슨 대학, 스텐포드 대학, 로마 대학에서 공부한 뒤에 잠시 파라마운트 영화사에서 일했다. 로스엔젤레스 신문사에서 단행본 편집자로 일했으며, 2차 세계대전 때에는 미 공군에서 복무했다.
어린이ㆍ청소년 역사 소설의 선구자로 평가받고 있는 스콧 오델은, 이 밖에도 『푸른 돌고래 섬』으로 뉴베리 상을 받았으며, 『황금의 땅을 찾아서』와 『라몬의 바다』, 『달빛 노래』로 세 차례에 걸쳐 뉴베리 아너상을 수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