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어차피 레이스는 길다

어차피 레이스는 길다

저자
나영석 저
출판사
문학동네
출판일
2013-03-25
등록일
2014-02-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6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1박 2일』 나영석 피디가 쓴 역시나 ‘리얼버라이어티한’ 첫 에세이!
지난 5년간의 『1박 2일』 풀스토리와 그만의 속 깊은 이야기가 펼쳐진다.


KBS의 인기 예능프로그램 『1박 2일』을 만든 나영석 피디가 이번에는 '리얼버라이어티한' 에세이로 돌아왔다. 책 속에는 인생에 대한 큰 고민을 안고 떠난 아이슬란드 여행기와 『1박 2일』의 비하인드 스토리, 그리고 마흔을 코 앞에 둔 남자의 진솔한 속내가 들어있다. 젊은 나이에 '국민프로그램'이라는 별명까지 얻은 『1박 2일』을 이끌며 승승장구한 그지만, 그 역시 마흔이라는 화두에서 자유롭지 못했다. 30대를 오롯이 방송에 바치고 나니 어느새 마음도 몸도 지칠 대로 지쳐있친 그는, 오로라를 보겠다는 일념 하나로 아이슬란드로 떠난다. '어차피 레이스는 길'고, '앞으로 30년은 더 달려야'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람이 하루아침에 바뀌기가 어디 쉬운가. 그는 20시간 비행기를 타고 먼 이국까지 날아가서도 민박집에서 이케아 냄비에 삼양라면을 끓이다 프로그램 시청률을 검색하고, 기념품 가게의 오로라 사진 밑의 'VARIETY'라는 글자를 보고 강호동을 떠올린다. 결국 그는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지난날을 돌이켜보기로 한다. 『1박 2일』을 처음부터 끝까지 복기한 것이다. 그러면서 멤버들의 장점을 발견하고 배우게 된다. 아이슬란드 여행에 오로라가 있다면, 나영석 피디의 인생에는 『1박 2일』이라는 오로라가 있었다.

여행 내내 그는 '나라는 사람은 누구인가',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의 답을 좇았다. 그리고 휴가가 끝날 무렵, 일은 '두근거림을 좇아서 하는 것'이라는 단순한 진리를 깨닫는다. 이 책은 『1박 2일』을 좋아했던 이들에게는 프로그램을 기념하고 되새기는 회상록이 되고, 삶의 고민을 안고 있는 이들에게는 따뜻한 공감으로 다가와 위로를 건네 줄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