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세상의 끝에서 세상을 말하다
미리보기

세상의 끝에서 세상을 말하다

저자
이충렬,박봉남,이성규 공저
출판사
21세기북스
출판일
2013-04-02
등록일
2014-02-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4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다큐멘터리 PD인 나는 늘 세상의 끝에 서 있다!”

막다른 곳, 소외된 곳 그리고 모퉁이…

그들의 통찰력이 가장 큰 힘을 발휘하는 곳!




대한민국 다큐멘터리의 새 역사가 된 것은 물론, 세계의 기대를 한 몸에 받는 다큐멘터리 감독이 된 9인이 영상으로 다 전하지 못한 이야기를 책으로 담아냈다. 국내 독립 영화 최초 300만 관객 동원과 45개국 초청 요청을 받은 「워낭소리」, 다큐의 칸 영화제로 불리는 ‘암스테르담 국제 다큐멘터리 영화제’ 대상을 거머쥔 「아이언 크로우즈」, 개봉 전부터 ‘그리스 테살로니키 다큐멘터리 영화제’에 초청되며 이슈를 끌었던 「오래된 인력거」, 뛰어난 영상미와 깊이로 30여 개국 수출 방영의 기록을 세운 「물의 여행」 등 이들이 풀어낸 이야기는 어느 날 갑자기 완성된 영웅기가 아니라, 독립 다큐멘터리라는 황무지에서 오래도록 쌓고 다듬어 온 노력과 눈물의 도전이자 그 결실이다.



9인의 저자는 국내외 유명 영화제에 초청되며 상을 휩쓸었다. 하지만 이들은 지난 몇 년 간 받은 화려한 스포트라이트가 영 어색하다고 말한다. 잘 짜인 무대와 동선, 화려한 배우나 으리으리한 장비와 소품이 낯선 영상꾼들이기 때문이다. 굶주린 땅, 학살과 차별이 잠식한 땅, 극한의 땅, 치열한 노동의 현장과 절규가 끊이지 않는 전쟁터…. 그들이 십 수 년간 카메라를 들고 있던 곳은 소외된 이웃의 곁, 아프거나 치열한 지구의 어느 곳이었다. 우리와 한데 섞여 살아가는 ‘또 다른 우리’가 주인공이 되었고, 그 누군가의 ‘일상’이 극본이자 스토리였으며, 전 세계 관객의 마음속에 부른 감동과 설렘이 더 값진 이유도 바로 이 ‘꾸미지 않은 것’에 있다.



분쟁지역 전문 PD, 남극 전문 PD, 인도 전문 PD, 아프리카 전문 PD, 북한 전문 PD, 오지 전문 PD 등. 각자의 이름 앞에 브랜드처럼 붙은 수식어는 다수가 외면한 공간에서 외로움과 싸워온 노력의 증거이다. 때문에 『세상의 끝에서 세상을 말하다』에는 그들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작품 속 주인공을 가슴으로 이해한 그들이라서 털어놓을 수 있는 고백들이 가득하다.



* 『세상의 끝에서 세상을 말하다』동영상 보러 가기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