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처음 만나는 징비록

처음 만나는 징비록

저자
류성룡 원작, 표시정
출판사
미래주니어
출판일
2015-04-03
등록일
2015-09-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서애 류성룡 선생의 진솔한 기록으로
바라본 임진왜란의 처음과 끝
임진왜란의 가장 객관적인 역사 기록, 징비록

서애 류성룡 선생은 1592년에 일어난 임진왜란을 참으로 잔인한 전쟁이었다고 표현했습니다. 불과 수십 일 만에 한양과 개성, 평양까지 적에게 넘어갔기 때문이다. 전쟁에 아무런 대비가 없었던 조선은 일본의 무차별적 공격에 제대로 된 저항도 해 보지 못한 채 무너져만 갔습니다. 서애 류성룡 선생은 임진왜란을 직접 겪어 내면서 보고 들은 모든 것을 회고록인 <징비록>에 기록했습니다. 그는 후손들이 또다시 임진왜란 때와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말기를 바랐던 것이지요.
《처음 만나는 징비록》은 <징비록> 원문을 바탕으로 구성했으며,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글과 그림을 통해 과거의 기록을 생생히 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또한, 재미있고 친근한 그림을 통해 자칫 딱딱할 수 있는 역사 사건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왔습니다. 어린이들이 서애 류성룡 선생이 전하는 가르침과 교훈이 있는 《처음 만나는 징비록》을 통해 임진왜란을 객관적인 시선으로 이해하고, 난을 극복한 우리 조상들의 지혜와 용기를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처음 만나는 초등 고전> 시리즈의 여섯 번째 이야기
<처음 만나는 초등 고전> 은 인류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친 동서양의 고전을 어린이들이 알기 쉽도록 재구성한 시리즈입니다. 이 시리즈는 최대한 원전을 바탕으로 해석해 정확한 내용을 어린이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본문 곳곳에는 재미있고 생생한 그림을 첨부해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고전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왔습니다.
《처음 만나는 징비록》은 <처음 만나는 초등 고전>의 여섯 번째 이야기로 7년에 걸친 임진왜란의 생생한 전개 상황과 일어난 사건을 객관적으로 풀어쓴 기록입니다. 이 책을 통해 명재상 류성룡 뿐만 아니라 권율 장군, 이순신 장군 등 임진왜란에서 자신의 몸을 아끼지 않고 나라를 구한 여러 위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