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으면 진짜 재무제표 보이는 책
『읽으면 진짜 재무제표 보이는 책』은 마트의 PB상품처럼 거추장스럽고 불필요한 선전문구와 과대포장은 걷어내고 알짜 정보만을 담아 가장 쉽고 가장 빠르게 재무제표를 읽게 해주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재무제표 독해력을 획득한다면, 직장인에겐 더 빠른 승진의 길을, 투자자에겐 가치 있는 기업에 투자하여 돈 버는 노하우를, 자영업자에겐 사업을 번영케 하는 경영지식을 선사할 것이다.
자본과 자산에 대한 개념이 없고, 부채가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 잘 모르겠으며, 손익계산서에 나열된 항목들이 알쏭달쏭하다면, 지금 당장 이 책을 펼쳐보자. 2시간만 투자해서 읽으면 진짜 재무제표가 보이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어렵고 복잡한 재무제표를 ‘매직 차트’로 단순화시켜 설명해주고 있어 누구나 쉽게 재무제표를 읽게 된다.
회계 입문서 백날 읽어도 재무제표 보지 못하는 분들께 드립니다!
재무제표 앞에서 까막눈이었던 사람들을 위한 가장 빠른 처방전
일반 직장인에게 ‘회계’는 반드시 알아야 할 기초 상식이 된 지 오래다. 경영의 언어, 비즈니스의 언어인 회계를 모르고서는 내가 하는 업무를 정확히 이해할 수 없으며 더 나아가서는 내가 다니는 회사의 가치도 가늠할 수 없다. 이렇듯 이제 회계의 중요성은 다 알고 있지만 회계를 전공하지 않은 사람에게 재무제표는 여전히 해독하기 어려운 암호처럼 느껴진다. 소설로 재미있게 배우는 회계부터 그림으로 쉽게 이해하는 재무제표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책을 섭렵하려고 해봐도 여전히 재무제표를 보지 못하겠다는 사람이 많다.
『읽으면 진짜 재무제표 보이는 책』은 2시간만 투자해서 읽으면 거짓말처럼 재무제표를 읽을 수 있도록 설계된 책이다. 구구절절 설명하는 대신 상식으로 꼭 알아야 할 최소한의 정보만을 담았기에 쉽고 빠르게 재무제표 독해력과 회계 마인드를 장착할 수 있다. 휴넷 최고 인기 강사로 활동 중이며 다양한 직군을 상대로 수천 번의 강의를 해온 유흥관 회계사는 ‘매직 차트 5개’를 통해 그만의 영업 비밀 같은 재무제표 독해법을 풀어내고 있다.
휴넷 최고 인기 강사 유 회계사의 영업 비밀 대 공개!
“재무제표만 읽을 수 있어도 인생이 쉬워진다!”
재무제표는 간단히 말하면 기업의 성적표이다. 기업이 어떻게 돈을 벌었고, 현재 재산과 빚이 얼마나 되는지 알려주며, 또 미래를 위해 어디에 투자를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성적표이다. 그렇기 때문에 재무제표를 읽을 수만 있어도 회사생활은 물론 인생도 더 수월해지며, 결정적 선택의 순간에 유리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회사에서 실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열심히’ 노력했다, ‘최선’을 다했다는 정성적 평가 대신 재무제표를 통해 업무의 장단점을 객관적으로 분석하여 성과를 끌어올릴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주식 투자를 할 때엔 자신이 투자할 기업의 가치를 분석함으로써 ‘묻지 마’ 투자가 아닌 똑똑한 투자를 할 수 있다. 특히 책에서 알려주는 ‘부도 가능성 체크’ 파트는 저자가 다년간 기업 실무 경험을 통해 획득한 노하우로 회사의 미래 가치를 가늠해보는 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복잡하고 어렵게 보이는 재무제표를 단순화시켜 설명하고 있는 ‘매직 차트 5개’만 따라 읽고 나면 진짜 재무제표가 보이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책은 일상에서 가장 즐겨 먹으며 가장 많이 하는 창업 아이템 중 하나인 치킨집 운영 원리를 통해 독자들이 좀 더 친숙하게 회계에 접근하게끔 도와준다. 또 삼성전자 재무제표를 통해 포인트가 되는 항목들을 콕 찍어줘 실제 재무제표를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다. 숫자만 보면 울렁증이 생기는 사람, ‘회계’라는 단어만 들어도 도망가고 싶은 사람, 회의 때 회사의 재무제표 자료를 보면 숨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은 그 두려움을 없애줄 가장 빠른 처방전이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