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사람들은 음악을 듣고 연주하며 즐긴다. 하지만 음악의 세계로 좀 더 깊숙이 들어가기 위해서는 음악의 기본적인 규칙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은 작곡가인 저자가 풍부한 체험을 바탕으로 음악의 기초에 대해 일반인들에게 설명해주는 특별한 음악 입문서다. 정적과 음악의 근본적 관계에서 출발하여, 조성 · 화음 · 대위법에 이르기까지 현대 음악과 민족음악을 아우르며 음악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줄 것이다.
저자소개
지은이 아쿠타가와 야스시(芥川也寸志)
1925년~1989년. 1949년 도쿄음악학교 연구과를 졸업하였으며, 일본의 작곡가이자 지휘자로서 쾌활하고 힘찬 작풍으로 유명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교향 3장〉, 〈교향관현악을 위한 음악〉, 〈관현을 위한 3악장〉, 〈교향곡 제1번〉, 〈에로라 교향곡〉, 오페라 〈관현 오케스트라를 위한 ‘음화(陰?)’〉, 〈오스티나토 심포니카〉, 〈첼로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콘체르토 오스티나토’〉 등이 있다.
옮긴이 김수희
고려대학교 문과대학 일어일문학과 문학사, 동 대학교 대학원 일어일문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일본 도쿄대학 대학원 일본어일본문화 석사, 동 대학 대학원 일본어일본문화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번역서에 『조용한 생활』, 『세계의 끝과 하드보일드 원더랜드』, 『논문 잘 쓰는 법』, 『강상중과 함께 읽는 나쓰메 소세키』, 『외국어 잘 하는 법』, 『고민의 정체』, 『책이 너무 많아』 등이 있다. 저서로는 『일본 문학 속의 여성』, 『겐지모노가타리 문화론』, 『일본문화사전』 등 다수. 현재 한양여자대학교 실무일본어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