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비욘드 로맨스

비욘드 로맨스

저자
M. C. 딜런 저/도승연 역
출판사
MID 엠아이디
출판일
2016-03-04
등록일
2016-08-1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4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사랑, 그 다음에는 무엇이 있을까
사랑과 성애에 대한 아주 솔직한 철학적 대답


메를로 퐁티 철학의 대가 M.C. 딜런 교수의 육체적 사랑과 몸에 대한 아주 솔직한 철학적 대답. 뉴욕주립대학 역사상 가장 인기있던 교양강좌인 [사랑과 성], 1976년부터 수십 년간 이 강의를 맡았던 딜런 교수의 강좌를 책으로 엮었고, 그 제자였던 역자가 딜런 교수 사후 그 작품을 우리말로 옮겼다.

딜런 교수는 고대철학부터 포스트모더니즘과 현상학에까지 이르는 서구 사상사를 관통하면서 사랑에 대한 기존의 이상적 모델이었던 낭만적 사랑에 관한 여러 가지 문제점을 지적한다. 낭만적 사랑은 상대를 이상화하며 박제화한다. 그렇기에 그것은 변화를 긍정하지 못하고 모든 것이 동결된 죽음으로 완성될 수밖에 없는 사랑이다. 그래서 낭만적 사랑은 상대방을 향한 사랑이 아닌 자신의 사랑을 위한 사랑, 즉 도구적 사랑이 된다.

딜런 교수는 낭만적 사랑이 가진 이러한 폐쇄성을 뛰어넘기 위해 대부분의 사랑에 대한 철학적 담론과는 달리 상대방의 신체와 그 변동에 주목한다. 또한 육체적 관계, 성애의 문제에 대해 심층적으로 답변하는 것이 필요한 일이라 여기게 된다. 딜런 교수는 성애의 문제가 더 이상 재생산의 문제와 온전히 결부되지 않는 현대 사회에서 성애에 대한 섣부른 신비화나 악마화를 걷어 내고 그 현실에 담백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그런 맥락에서 딜런 교수는 우리 시대의 사랑에 대한 통속적인 관념들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다양한 논의의 결을 검토하면서도 정직이라는 가치가 진실한 사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을 버리지 않는다. [비욘드 로맨스]는 그렇게 좋은 사랑의 이름을 찾으려는 철학적 여정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