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지구의 역사가 1년이라면

지구의 역사가 1년이라면

저자
데이비드 J. 스미스
출판사
푸른숲주니어
출판일
2015-01-02
등록일
2016-12-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1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축소를 통해 역사를 새롭게 읽다!



지구가 100명이 사는 마을이라고 상상하면서 ‘나라‘, ‘언어‘, ‘식량‘, ‘건강‘, 그리고 ‘잘사는 사람과 가난한 사람‘ 등에 대해 알아보는 《지구가 100명의 마을이라면》의 작가 데이비드 J. 스미스가 새롭게 선보인 『지구의 역사가 1년이라면』. 이전 작품처럼 ‘만약에’라는 가정 아래 한눈에 가늠하기 어려운 거대한 시간과 공간과 사건을 우리가 이해할 수 있는 대상으로 축소하거나 압축한 것이 특징이다. 저자의 상상력은 복잡하고 어려운 개념들을 단숨에 이해시킨다.



지구의 역사, 생물의 종, 인류의 발견ㆍ발명, 인구 증가, 식량 생산, 에너지 사용 등 지구의 역사와 인류의 삶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담아냈다. 우주의 크기처럼 쉽게 가늠하기 어려운 범위의 것들을 보고 만지며 느낄 수 있는 대상으로 압축해 보여준다. 아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범위의 숫자들이 명쾌한 결론으로 접근하게 만든다.



예를 들어 전 세계의 재산 223조 달러를 동전 100개로 환산하면, 가장 부유한 1퍼센트 사람들이 동전 40개를 소유하고, 가장 가난한 50퍼센트 사람들이 동전 1개를 나눠 가진다는 사실과 마주하게 된다. 223조 달러라는 상상하기조차 어려운 큰 숫자를 100이라는 숫자로 줄여서 보니 오히려 전 세계 빈부의 차이를 더 쉽고 극명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