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관계를 깨뜨리지 않고 원하는 것을 얻는 기술
- 저자
- 애덤 갤린스키
- 출판사
- 토네이도
- 출판일
- 2016-08-16
- 등록일
- 2016-12-2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8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협력과 경쟁의 과학으로 향하는 놀라운 항해의 시작!
책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진다. ‘성공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오랫동안 논의의 대상이었다. 한쪽에서는 인간이 근본적으로 경쟁적이며 자신의 이익을 쫓는 것이 최선이라고 하고, 다른 쪽에서는 인간이 협력적이며 남과 힘을 모을 때 성공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이 책의 저자들은 이런 논의가 본질을 놓치고 있다는 사실을 지적한다. 인간의 본성은 경쟁이나 협력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두 가지를 모두 추구한다는 것이다.
자원은 유한하며 가변적인 사회에서 본질이 사회적인 인간은 타인과 우호적인 관계를 맺기도 하고 적대적인 관계가 되기도 한다. 동료, 친구, 배우자, 형제자매 등 우리를 둘러싼 모든 관계는 우호적인 동시에 적대적인 관계가 되는 것처럼 말이다. 때문에 인간은 경쟁과 협력 중하나를 선택해야 되는 것이 아니라 둘 사이에서 올바른 균형을 잡아야만 장기적으로 성공적인 인간관계를 만들고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관계를 깨뜨리지 않고 원하는 것을 얻는 기술』은 와튼스쿨과 컬럼비아 대학교 비즈니스스쿨 교수인 모리스 슈바이처와 애덤 갤린스키가 심리학과 경제학, 사회학과 정치과학 등 다양한 범주의 연구와 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 인간이 어떻게 경쟁하고 협력하는지, 궁극적으로 두 가지 면에서 모두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한다. 특히 가정과 직장에서 이뤄지는 수많은 관계를 지속적으로 회복하는 법을 다양한 예시로 소개해 실생활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문제에 새로운 답을 제시한다.
저자소개
저자 : 애덤 갤린스키
저자 : 애덤 갤린스키
저자 애덤 갤린스키는 컬럼비아 대학교 비즈니스스쿨 교수이자 경영학과장이다.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경영학, 심리학, 경제학 전문가로 활동하며 <이코노미스트><뉴욕 타임스><월스트리트저널><파이낸셜 타임스><뉴요커> 등 유수 언론에 관련 분야 기사를 200여 건 이상 기고했다.
저자 : 모리스 슈바이처
저자 모리스 슈바이처는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스쿨 교수이다.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경영학, 심리학, 경제학 전문가로 활동하며 <이코노미스트><뉴욕 타임스><월스트리트저널><파이낸셜 타임스><뉴요커> 등 유수 언론에 관련 분야 기사를 200여 건 이상 기고했다.
역자 : 박준형
역자 박준형은 서울외대 통번역대학원 한영 통번역 석사과정을 졸업했다. 환경부, 재정경제부 등 정부기관과 여러 방송국에서 통번역 업무를 맡았으며 이데일리 경제부에서 기자로 일했다. 현재 출판번역에이전시 베네트랜스 전속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위대한 리더의 생각≫≪비주얼 스토리텔링의 힘≫≪탠저린≫≪필립 코틀러의 다른 자본주의≫≪당신의 시대가 온다≫≪싱글리즘≫≪펑크 마케팅≫ 외 여러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목차
들어가며 | 언제 친구가 되고 언제 적이 될 것인가
1. 사람은 누구나 비교하며 살아간다
2. 왕 노릇은 영원하지 않다
3. 계급이 승리할 때와 실패할 때
4. 모두의 배를 띄우는 힘
5. 적을 만드는 이름, 친구를 만드는 이름
6. 신뢰의 두 얼굴
7. 언제 보호 장비를 사용할 것인가
8. 부서진 조각 맞추기
9. 타인의 시각을 읽고 활용하는 기술
10. 엔진에 시동을 걸어야 할 때
11. 결승점을 통과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