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처음부터 엄마는 아니었어

처음부터 엄마는 아니었어

저자
장수연
출판사
어크로스
출판일
2017-11-22
등록일
2018-12-1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4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그렇게 우물쭈물, 어영부영, 얼렁뚱땅 엄마가 되었다!



MBC 라디오 PD 장수연의 에세이 『처음부터 엄마는 아니었어』. 성공과 인정에 목말라 이따금 두려워도 항상 앞만 보고 나아갔던 장수연이라는 한 사람이 아이를 낳고 아이와 함께 성장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많은 것을 포기하기보다 많은 것을 변화시키고 시작하려고 하는 여자, 엄마, 아내, 며느리, 직장인의 뜨겁고 값진 시간이 담긴 이 책을 통해 우리와 닮은, 어리고 좁았던 장수연이라는 한 사람의 시야가 나, 가족, 나아가 사회와 직장으로 확장되어가는 과정을 함께 겪고 느끼게 된다.



83년생 라디오PD. ‘아이를 지울까’를 진지하게 고민하던 워커홀릭이었던 저자는 상상한 적도, 선택한 적도, 준비한 적도 없이 정신을 차리고 보니 서른다섯에 애 둘을 가진 워킹맘이 되었다. 저자는 미래가 궁금한 얼굴을 갖고 있었던 20대에 출산과 육아와 육아휴직과 복직을 경험하며 만난 수많은 세상의 난관들, 장벽들, 편견들, 그리고 희미하게 보이는 빛 같은 것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자기 자신을 지키지 못한 순간들을 극복하고 아이를 자신의 소유물처럼 다루기만 했던 시간을 곱씹고 후회하고 반성하며 아이와 가족 그리고 일에 관한 애정과 열의를 포기하지 않고 자기 자신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며 나아가는 과정을 들려준다. 한 뼘 성장하고, 어른으로서 홀로서기에 돌입하게 된 저자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우리에게 한국에서 결혼한다는 것, 워킹맘으로 살아간다는 것, 여성으로 살아간다는 것에 대해 함께 생각해볼 기회를 전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