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스탠퍼드식 최고의 수면법

스탠퍼드식 최고의 수면법

저자
니시노 세이지
출판사
북라이프
출판일
2017-10-31
등록일
2018-12-1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2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많이 자는 것만이 답이 아니다. 뇌와 몸과 마음을 최상의 상태로 만드는 질 높은 수면이 필요하다!



세계 최고의 수면 연구 기관인 스탠퍼드에서 31년간 연구한 스탠퍼드 수면생체리듬(SCN)연구소 소장의 수면 연구 결과를 집대성한 『스탠퍼드식 최고의 수면법』. 수면에 관한 속설을 파헤치고 과학적 검증을 거쳐 더 잘 자고, 더 생산적인 하루를 보내기 위한 수면에 대해 살펴보는 책이다.



아침마다 눈을 뜨기 어려운 직장인, 잠자리에 들어도 금세 잠이 오지 않는 불면증 환자, 하루에 6시간도 자기 어려운 수험생 등 수면 부족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현실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자는 동안 우리의 뇌와 몸에서는 다양한 일이 벌어지는데, 잠자는 동안 뇌와 몸의 기능을 최상의 상태로 돌리고 철저하게 수면의 질을 높여 최강의 각성을 만들어내는 것이 바로 ‘최고의 수면’이다.



저자는 양질의 수면은 수면이 시작된 직후 90분으로 결정된다고 이야기한다. 맨 처음 90분 동안 수면의 질이 좋다면 나머지 수면의 질도 비례해 올라가는데 이처럼 잠이 90분으로 승패가 갈리는 이유를 데이터를 통해 검증해 보인다. 그리고 최고의 90분을 얻기 위한 방법을 체온, 뇌, 스위치라는 세 개의 키워드를 통해 소개하면서 잠들기 전 반복했던 나쁜 습관을 없애고 몸을 잠과 가장 가까운 상태로 만드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연이은 대형 교통사고를 일으키며 사회 문제로 떠오른 마이크로 수면(2~10초가량 자신도 모르게 깜빡 잠드는 것) 문제에 대한 해법은 물론 몇 가지 사소한 습관으로 적게 자면서도 활기찬 일상을 보낼 수 있는 방안까지 담았다. 더불어 수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 잠과 가장 최적화된 조명과 환경, 숙면에 도움을 주는 침구류를 자세하게 소개하는 등 그동안 쌓인 수면 부채를 갚고 일상의 효율을 최대로 끌어올려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첫걸음을 뗄 수 있도록 도와준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