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시스템으로 혁신하라』는 책의 요점은 ‘시스템’이다. 조직이 하나의 시스템이라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그러나 저자들이 관찰한 피곤한 조직은 기업이든 병원이든 예외없이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조직이었다. 이 책은 시스템이라는 관점에서 조직의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일러준다. 시스템이라는 도구를 활용하여 일을 줄이고 능률을 올리며, 갈등을 줄이고 궁극적으로 모든 조직 구성원이 행복해지는 비결을 일러주는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안근용
저자 : 안근용
저자 안근용은 대한적십자사 미래전략실장.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KPMG BCS-Healthcare 등에서 근무했다. 현재 대한적십자사 미래전략실장 겸 재무관리실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피터 드러커가 살린 의사들] 1, 2권의 감수자이며, 대학병원편의 저자이다.
저자 : 박경수
저자 박경수는 삼정KPMG BCS Healthcare 이사.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공인회계사 취득 후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경영컨설팅에 매력을 느껴 헬스케어 분야에서 다양한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비전을 공유하며, 서로 채워주고 함께 성장하는 팀워크를 가장 큰 가치로 여긴다.
저자 : 한정욱
저자 한정욱은 삼정KPMG BCS Healthcare 본부 실장.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논리적 사고에 기반한 문제해결에 매력을 느껴 경영컨설팅을 시작한 후 병원 전략/조직/인사, 해외진출을 전문으로 헬스케어 분야에서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합리적 근거와 원칙에 기반한 신뢰를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긴다.
저자 : 신태용
저자 신태용은 BizCare 대표. 서울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했다. 기업의 성패를 결정하는 요인에 대한 호기심으로 경영컨설팅을 시작한 후 전략, 조직, 인사 부문에서 다양한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시스템적 접근을 통한 근본적인 문제 해결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다.
감수 : 김종혁
감수자 김종혁은 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 교수.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수련하였다. 서울아산병원에서 부인종양학을 전공하는 교수로 재직 중으로 진료지원실, 기획조정실에서 보직을 하였으며 현재 감사실장이다. [피터 드러커가 살린 의사들] 대학병원편의 공저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