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이기는 정주영 지지 않는 이병철

이기는 정주영 지지 않는 이병철

저자
박상하
출판사
무한
출판일
2009-04-15
등록일
2016-08-16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3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위기의 시대, 그들에게 리더십을 묻다.

현대와 삼성을 만든 두 리더의 생존전략



명확한 비전과 불굴의 용기로 한국 경제의 신화를 만든 정주영, 그리고 위기에 대한 탁월한 판단과 대처 능력으로 한국 재계 정상에 선 이병철의 리더십을 재조명한 책. 20여 년간 한국표준협회에서 발간하는 ‘품질경영‘과 ‘품질창의‘ 기자로 일해온 저자, 박상하는 1970년 이후 대기업이라고 불릴 만큼 눈에 띄는 기업은 좀처럼 찾아보기 어려운 실정이라며, 한국의 중소기업들이 왜 대기업으로 성장하지 못하는지를 묻는다.



저자는 로이터 통신과 IBM 산하 인력 컬설팅 기관의 보고서를 인용해 ‘리더십의 위기‘가 기업의 성장을 저해하는 가장 큰 요인이라 주장한다. 그리고 이 책에서 한국의 재계사에서 의미가 큰 현대그룹의 창업주 아산 정주영 회장과 삼성그룹의 창업주 호암 이병철 회장의 발자취를 꼼꼼하게 살피며, 그들의 리더십이 빛을 발하는 이유를 낱낱이 밝혀낸다.



역경 속에서도 긍정적인 마음과 도전 정신으로 자신을 키워나가던 정주영은 국내 최초로 해외 건설시장에 진출하고 자동차 산업을 구축하며 세계화 전략을 내세웠으며, 어떤 조건과 시련 속에서도 반드시 승리하고자 노력하였다. 이병철은 변화와 위기에 대한 탁월한 판단과 대처 능력, 미래를 보는 혜안과 확고부동한 경영 능력을 보여주며 전자 기술 분야의 첨단산업에 도전해 삼성 제국의 신화를 만들었다.



본문은 이들의 일대기를 찬찬히 짚어나가며 두 거인의 인생과 철학을 통해 ‘진정한 리더십‘을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각 장의 마지막에 ‘point‘란을 두어 생각할 거리를 제공하고, 부록으로 정주영과 이병철의 일대기를 비교한 연보를 수록해 이해를 돕는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