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느리고, 빠르다는 것의 의미는 무엇일까?
가족의 소통을 위한 그림책 시리즈 「아빠랑 소리 내여 읽는 동화책」제6권 『가장 느리고 빠른 비니』.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의 지적능력과 어휘력을 향상시켜주는 시리즈로 아빠가 아이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며 함께 시간을 갖도록 인도한다. 사랑스러운 달팽이 비니의 이야기를 통해 느리고 빠름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본다. 친구도 많고 여행을 좋아하는 비니지만 느린 속도 때문에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지 못한다. 하지만 그 상황에서 비니는 느리다는 것을 즐기고, 주어진 시간을 행복하게 보낸다. 늘 뒤처지는 비니가 결국은 제일 빠르다는 예상치 못한 반전을 가져다주는 이 동화책은, 행복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삶이 진정한 삶임을 전하고 누구나 자신에게 어울리는 속도가 있음을 알려준다.
저자소개
저자 : 아네트 헤르조그
저자 아네트 헤르조그(Annette Herzog)는 1960년 독일 루드비히스펠데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덴마크 문학과 영문학을 공부하고 번역가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지내며 어린이와 어른들을 위한 글을 쓰는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역자 :
역자 최용주는 1954년 서울에서 태어나 독일 뮌스터 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학을 공부하고 홍익대학교 광고홍부학부 학부장을 지내고 있습니다. 중학생이 된 아들 준환이가 어렸을 때 동화책을 읽어 주듯 ‘아빠랑 소리 내어 읽는 동화책’ 시리즈를 우리말로 옮기면서 행복해하고 있답니다. 옮긴 책으로는 『다섯 명의 과학자와 코끼리』『아주 특별한 여행』『시간이 천천히 흐를 때』『여우와 거위』 등이 있습니다.
그림 :
그린이 에블린 다비디(Evelyn Daviddi)는 1973년 이탈리아 카프리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미술을 공부했고, 지금까지 유럽 여러 출판사에서 수많은 그림책을 출간했습니다. 카프리에서 가족과 함께 살면서 아이들에게 들려줄 이야기를 쓰고 그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