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예측 분석이다』는 논픽션 어워드 2014 금상 수상작이도 한 이 책은 예측 사회를 살아가는 리더들이 꼭 알아야 할 의사결정 나무, 휴리스틱, 네트워크 분석, 앙상블 기법, 텍스트 분석, 예측 최적화 등의 키워드를 선진 기업들의 실제 적용 사례를 통해 생생하게 소개한다.
저자소개
저자 :
저자 : 에릭 시겔
저자 에릭 시겔(Eric Sigel) 박사는 데이터 마이닝 및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이름을 떨치고 있는 전문가이다. 1997~2001년에 컬럼비아 대학에서 대학원생들에게 기계 학습, 텍스트 마이닝, 데이터 시각화 등의 분야를 가르쳤다. 뉴욕 시에 소재한 고객 프로파일링 및 데이터 마이닝 소프트웨어 회사 2개를 공동 창업하였으며, 2003년에 예측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Prediction Impact’라는 회사를 창업해 포춘 100대 기업들을 대상으로 전략 및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릭은 데이터 마이닝을 이용해 컴퓨터 보안, 사기 감지, 언어학 및 정보검색 분야에서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해 왔다. 현재 데이터 마이닝을 주제로 하는 ‘Predictive Analytics World’와 ‘Text Analytics World’라는 연례 콘퍼런스의 공동설립자이자 의장으로서 양대 콘퍼런스를 주관하고 있으며, ‘Predictive Analytics Times’라는 인터넷 매체를 운영하고 있다.
에릭이 저술한 이 책(Predictive Analytics: The Power to Predict Who Will Click, Buy, Lie, or Die)은 2014년 미국 논픽션 작가 협회로부터 ‘Nonfiction Book Award’ 금상을 수상하였다.
역자 : 고한석
역자 고한석은 오바마의 재선 당시 빅데이터 활용 선거 전략을 입체적으로 읽을 수 있는 《《빅데이터 승리의 과학》》의 저자이기도 하다. 그는 현재 IT에 기반을 둔 사회혁신과 데이터 마이닝에 관심을 가지고 집필과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서울대 중문과를 졸업하고, 하버드대학 케네디 정책대학원에서 IT 정책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그후 SK China의 IT/인터넷 사업개발팀장으로 중국 베이징에서 4년 동안 일했고 이후 삼성네트웍스의 글로벌사업추진팀장으로 5개 해외사무소를 총괄하는 역할을 하기도 했다. 또 젊은 시절 가졌던 꿈인 사회변화에 기여하는 삶을 살고자 정당의 정책연구원에서 정책기획 연구원으로 활동했으며, 정세분석국장으로 여론조사 데이터를 관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