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우리는 쿨하다 - 한길사의 단행본들
남자의 세계에서 프로로 입신한 여자, 타임 지가 꼽은 21세기 차세대 지도자 100인 중 유일한 한국인, 그러나 아이 낳아 키우는 축복을 즐기는 여자 끊임없이 흥미로운 화제를 만들어 내는 저사 김진애.
여자여, 쿨한 그대를 만나고 싶다! 여자여, 질투하라. 매력덩어리의 여자가 되라. 적이자 동지인 여자여, 권력과 권위의 의무를 지자. 여자여, 친구여. 무자비하게 나를 비판해다오, 한없이 웃겨다오. 여자여, 우리는 훌륭한 엄마가 아니라 독립을 지켜보는 엄마일 뿐이다. 세상의 딸님들이여, 자유란 제약에서 나온단다. 여자여, 위대한 여인이 되기를 두려워 말라.
김진애식 인물 품평은 쿨하고 흥미롭다. 남자 세계와 여자 세계, 살아 있는 인물과 동서양의 인물, 자유로운 감성과 통렬한 이성 사이를 종횡무진 누비며 새로운 남자상, 새로운 여자상을 그려낸다. 저자의 자유분방한 상상력과 파격적인 문장은 이 책을 읽는 커다란 재미다. 시원한 비판과 뛰어난 유머, 경쾌한 무거움과 스피디한 느림을 넘나든다. 남자-여자라는 주인공을 중심으로 정치, 비즈니스, 예술, 대중문화, 일상의 세계를 관찰한다. 세상의 기준을 뒤집는 이 책을 읽다 보면 독자들은 자신이 얼마나 쿨한 존재인지, 얼마나 흥미로운 존재인지 깨달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