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우리아이 종자돈 1억 만들기 - 스무살의 1억, 인생의 출발이 다르다

우리아이 종자돈 1억 만들기 - 스무살의 1억, 인생의 출발이 다르다

저자
엑스트라클래스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08-03-24
등록일
2016-07-0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소득과 물가상승률에 비해 빠르게 높아지고 있는 교육비와 자녀에게 독립된 사회인으로서의 기반을 만들어주기 위한 목돈마련에 적극적인 부모들이 늘고 있다. 초등학교 입학 선물로 돌잔치 때 받은 금반지를 모아 어린이펀드에 가입하기도 하고, 아이가 태어나기도 전에 미리 만들어 두기도 한다. 빠르면 빠를수록 좋기 때문이다. 예금이나 적금 등의 소극적인 방법으로 목돈을 마련했던 과거와는 사뭇 다른 상황이다.
이 책은 자녀가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시점에 독립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독립자금 종자돈 1억을 만드는 실제적인 방법과 그것을 통해 아이들에게 지속적인 경제교육을 할 수 있는 길을 알려주는 책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펀드매니저들이 자녀들을 위해 어떤 투자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귀띔해주고 있으며, 내 아이가 경제적 자립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삶을 개척하길 원한다면 반드시 읽고 실천에 옮겨야 할 투자방법이 담겨 있다.내 아이를 88만원 세대로 만들 것인가?
2006년 기준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출생 후 자녀를 대학까지 교육시킬 경우 자녀 1명 당 2억 3천여 만 원의 양육비가 든다고 한다. 최근에는 한 학기 대학 등록금이 500만원으로 인상 되어 그 부담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물론 지방대학이나 사회/인문계열의 경우를 이야기한 것이다. 예체능계나 의대 같은 경우에는 등록금만 1,500만 원에서 2,000만 원 이상 들어가야 하고, 거기다 각종 실습비까지 포함하면 최소 2,000천만 원 이상이 든다는 계산이 된다.
그렇다면 이들이 직장에 들어가 받게 되는 첫 연봉은 어떤 수준일까? 2008년 대기업 대졸 초임 연봉이 평균 3,000만 원이다. 하지만 진짜 문제는 평균 연봉을 받을 수 있는 기업에 취업하는 사람은 이 가운데 상위 5%에 불과하다는 데 있다. 이들을 제외한 나머지 그룹은 요즘 흔히 말하는 88만원 세대에 속하게 될 가능성이 많다. 설마할지 모르겠지만 그 ‘설마’ 속에 내 자녀가 포함될 수도 있다.
지금 반드시 내 아이의 미래를 위한 투자가 필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내 아이가 경제적 자립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삶을 개척하길 원한다면 반드시 읽고 실천에 옮겨야 할 투자방법이 담겨 있는 책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