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2013 문체부 선정 우수도서] 내 나이 마흔 이솝우화에서 길을 찾다

[2013 문체부 선정 우수도서] 내 나이 마흔 이솝우화에서 길을 찾다

저자
강상구
출판사
원앤원북스
출판일
2013-07-19
등록일
2014-02-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가 필요한 나이, 마흔!



누구나 어릴 적 한 번쯤은 읽어보았을 책 『이솝우화』가 마흔을 위한 자기계발서 『내 나이 마흔, 이솝우화에서 길을 찾다』로 재탄생했다. 『어려울수록 기본에 미쳐라』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펴내며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멘토로 부상한 저자가 이솝우화를 통해 이제 마흔인 혹은 마흔이 되는 사람들에게 삶의 지혜를 충전해주고자 한다. 책을 읽으며 독자는 이솝우화의 상황에 자신을 비춰보게 될 것이다. 나아가 이 책은 ‘진정한 힐링을 원한다면 이솝우화로 자신을 알아가고 깨달아가자.’라고 제안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이솝우화를 현대 상황에 걸맞게 해석해 자신도 모르게 나타나는 욕심과 부러움을 어떻게 다스릴 것인지, 서로 공존하며 세상과 사람을 만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명쾌하게 제시했다.

세상살이는 나의 의지대로 흘러가지만은 않는다. 사람들은 인생에서 순풍만을 기대하지만 때로는 폭풍과 거센 파도로 돛이 부러지고 어찌할 바를 모르는 상황에 처한다. 이때는 외부의 상황을 탓하기보다 내 속에서 해답을 찾아야 한다. 이솝우화에는 자신도 모르게 나타나는 욕심과 부러움, 자만심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가 담겨 있고 서로 공존하며 세상과 사람을 만나는 법에 대한 교훈도 담겨 있다. 마흔에 다시 접하는 이솝우화는 새로운 기회와 행운을 가져다줄 것이다. 이솝우화가 만들어진 지 2,600년이 지났지만 우리네 삶의 모습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사용하는 도구는 발전했지만 삶은 여전히 고달프고 사람들은 각자의 문제에 매여 있다. 그렇기에 마흔이 되어서 다시 읽는 이솝우화는 어릴 적 읽던 이솝우화와는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책장을 넘기면서 독자들은 잊고 있었던 지혜를 재충전할 것이다.





이솝우화 속에 숨겨진 세상살이의 진리!



이솝은 기원전 3세기경 그리스의 노예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그는 노예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타고난 재치와 화술로 자유민의 자격을 얻었다고 전해진다. 그의 탁월함은 평범하고 흔한 소재를 이용해 위대한 진실을 가르쳤다는 것에 있다. 동물의 행동과 성격을 빌려 지은 짧은 이야기 속에는 인생의 슬픔과 기쁨이 녹아 있다. 그는 이야기를 통해 욕심과 자만심에 찬 인간의 행동을 교묘하게 풍자했고, 지혜와 용기로 문제를 해결해나갈 수 있음을 보여준다. 2,600여 년 전에 쓰인 『이솝우화』에 담긴 지혜와 가르침은 지금 세상에도 여전히 적용할 수 있다. 여전히 사람들은 갈등과 고뇌를 겪으며 예상치 못한 시련에 직면한다. 어떻게 하면 타인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더불어 살 것인지, 어떻게 하면 세상을 즐겁고 재미있게 살 수 있을지를 고민하기도 한다. 삶을 관통하는 진정한 힐링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내 나이 마흔, 이솝우화에서 길을 찾다』는 자신을 들여다볼 계기를 마련해줄 것이다.

이 책은 총 9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개인-관계-사회생활 속에서 꼭 알아야 할 가르침을 담아내어, 어느덧 잊고 살았던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게 했다. 1장에서는 지나친 욕심을 버릴 것을 2장에서는 남을 부러워하지 말 것을 당부한다. 3장에서는 자만심에 빠지지 말아야 하며 4장에서는 사람들에게 원망을 사지 말라고 강조하고 있다. 5장에서는 타인과 더불어 공존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6장에서는 지나친 호의를 경계하며 사람을 가려 만나라는 충고도 잊지 않는다. 7장에서는 달콤한 환상에서 벗어나 현실을 있는 그대로 보라는 따끔한 조언을, 8장에서는 삶의 고비에서 닥칠 수 있는 위험을 이겨낼 수 있는 항체를 만들라는 이야기를 건넨다. 마지막 9장에서는 위기 상황일수록 침착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라고 말하고 있다. 각각의 이솝우화마다 현대적인 해석과 실현 가능한 조언이 덧붙여져 2,600년 전 이솝의 통찰력이 현대에도 유효함을 실감하게 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