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내 몸의 라인을 만드는 하루 한 잔

내 몸의 라인을 만드는 하루 한 잔

저자
오가다한방차연구소
출판사
라이스메이커
출판일
2013-08-29
등록일
2014-02-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민들레 뿌리 다려 마신 물로 3개월 30kg 감량,

감귤 껍질 끓여 먹은 물로 3개월 5kg 감량.

“당신의 이너뷰티를 책임질 물 48가지!”



“하루 물 한 잔 습관으로 몸매를 관리할 수 있다면!”




온갖 트렌드들이 대한민국을 휩쓸고 지나갔지만, 여전히 멈출 줄 모르는 열기. 어쩌면 앞으로 영원히 멈추지 않을 인류의 고민이 될지도 모를 커다란 주제 하나가 있다. 바로 ‘다이어트’. 그래서 이와 관련된 수많은 방법들이 나왔고 특히 예쁘고 날씬한 몸매를 갖고 싶어 하는 많은 여성들이 그 방법들을 따라 하며 다이어트를 시도해왔다. 그러나 그러한 방법들로 완벽한 성공을 거듭했다는 이야기는 유명 블로그나 연예인을 통해 종종 들을 뿐이다. 일반인들은 대부분 반복되는 요요현상으로 고민만 더 늘어날 뿐.

이 책은 ‘다이어트’에 관한 책이지만 사실은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한 습관에 관련된 책이라 하는 편이 더 맞을 것이다. 저자인 ‘오가다 연구소’는 실제로 “하루 한 잔, 자신의 체질에 맞는 물 한 잔이면 평생 건강하고 예쁜 몸을 유지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책 속에는 그 주장을 뒷받침하는 수많은 사례와 레시피들이 수두룩하다. 큰 노력 없이 간단하게, 어차피 매일 마셔야 할 물 한 잔으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다!

“다이어트는 무조건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아니라,

내 몸을 제대로 알고 그에 맞는 건강한 습관을 들이는 데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사람들이 가장 간과하는 것은 바로 ‘내 몸의 상태’다. 이 책이 다른 다이어트 책들과 차별되는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는 바로 오랜 연구를 통해 제안하는 ‘건강한 다이어트’라는 점이다. 또한 스트레스 받지 않고 습관처럼 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점! 그도 그럴 것이, 기존의 수많은 다이어트 책이나 매체에서 소위 ‘이렇게 하라’고 알려주는 방법들은 몸매를 예쁘게 만들기 위한 무리한 운동계획을 짜야 한다, 혹은 평소 좋아하지도 않는 음식을 일정 기간 동안 섭취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시도해본 사람이라면 알 수 있을 것이다. 결코 그러한 방법들로 끝까지 성공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는 것을. 혹은 무리하게 성공한다 하더라도 결국 요요현상에 시달리거나 반복되는 체중 변화를 경험하고 만다. 무리한 운동이나 미각을 전혀 충족시켜주지 못하는 음식들(특히 원 푸드 다이어트 같은)이 모든 의지를 작심삼일로 가게 만들기 때문이다.

이 책은 무엇보다 “나의 몸에 대해 바로 알고 있는가?”라고 묻는다. 그리고 “몸이 건강해야 다이어트를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특히 책은 “다이어트는 무조건 ‘체중을 줄인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숫자는 중요하지 않아요. 부기를 빼고 몸 안의 독소를 제거하며, 내 몸 상태에 맞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 그것이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그렇게 꾸준히 습관을 들여 좋은 물을 계속해서 섭취한다면 평생 살찌지 않는 몸을 만들 수 있으며, 예쁜 몸매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이야기한다. 즉, 몸이 지금 다이어트를 거부하는 상태에서 표면적으로 드러나는 숫자에 맞춰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임시방편일 뿐, 누가 보아도 ‘참 건강하고 몸매가 예쁘다’는 소리를 평생 들으려면 나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으면서 내 건강에 맞춘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집에서 간단히 내 손으로, 어차피 먹어야 할 물을 이용해

영원히 살찌지 않는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라!




“하루에 물 한 잔으로 몸매를 관리한다”고 하면 그 말을 곧이곧대로 믿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사실이다! 한국 사람들, 특히 여자들은 단기간 내에 확 몸무게(숫자)가 줄어드는 것을 원하기 때문에 주로 원푸드 다이어트를 많이 시도하게 된다. 하지만 90% 이상이 실패를 경험한다. 그리고 오히려 건강이 더 나빠지거나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을 갖게 되는 경우가 많다. 우리 몸이 원하는 적당한 영양소를 공급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한 가지 음식을 계속해서 섭취한다는 것은 몸에 고문을 하는 것이나 마찬가지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 하는 우리의 뇌에 엄청난 스트레스를 주는 일이다.

하지만 ‘물’은 다르다. 물은 매일매일 먹지 않으면 안 되는 음식이다. 그리고 익히 잘 알고 있듯 물은 ‘살이 찌지 않는’ 무칼로리, 저칼로리 음식이다. 이 책이 획기적인 것은 바로 이렇게 어차피 먹어야 할 ‘물’을 통해 다이어트를 시도한다는 점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물’은 평생 먹어야 할 것인 만큼 습관으로 들인다면 서서히 체중을 감량하고 몸의 균형을 잡아가면서 영원히 살찌지 않는 몸매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다. 이 책 속에 나오는 수많은 물의 레시피들은 그동안 “차나 물, 혹은 주스 같은 건 집에서 만들어 먹기가 너무 어렵지 않나요?” 하는 우려들을 완전히 깨주며 오랫동안 연구해온 연구 자료와 사례들을 바탕으로 이 물을 섭취했을 때 어떤 효과가 있는지를 상세히 알려 준다.

그토록 어려운 방법들로 여러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대신 ‘물’이라는 우리 삶에 없어선 안 될 중요한 음식을 통해 다이어트를 시도한다는 것. 이것은 획기적이면서도 수많은 다이어트에 실패해온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여성들뿐 아니라 온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한 필독서가 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