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을 위한 과학 상식 - 디지털 과학동아 스페셜 에디션 by 과학동아 02
인간이라면, 특히 여성이라면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구가 높을 것이다. 『필러, 가슴성형, 다이어트 주사』는 제목만으로도 알 수 있듯이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에게 어필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가득하다. 가슴성형, 다이어트 주사, 쁘띠 성형 등을 소개하며 이에 관한 과학적인 설명도 곁들였다. 갸름한 턱선, S라인, 주름 제거 등 여성을 혹하게 하는 다양한 방법 뒤에 숨겨진 위험성과 과학적 진단은 꼭 읽어야 할 정보이다. 정말 제대로 아름다워지고 싶다면 이 책을 먼저 읽기를 바란다.
임신에 관한 상식을 모두 뒤엎은 과학 교양서! 『엄마도 몰랐던 임신의 비밀』은 그간 우리가 잘못 알고 있던 임신과 관련한 진실을 짚어 준다. 여성의 출산 전후 신체적, 감정적 변화와 이에 대한 정보는 그간 우리가 제대로 알지 못했던 것이라 새롭고, '열 손가락 깨물어 아픈 손가락이 없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잘못된 사실이라는 것은 다소 충격적이기도 하다. 또한 유전과 시험관 아기에 대한 정보는 예비 부모들에게 꽤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다. 임신과 출산에 대한 과학적 정보와 함께 생명 탄생의 경이로움을 조금은 새로운 관점으로 이해해 보자.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건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보다 배고픔과 식욕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다. ‘나는 왜 이렇게 의지가 없을까?’ 대부분은 사람들은 자신의 인내심이 부족해 다이어트에 실패한다고 생각한다. 체중을 감량할 때 나타나는 음식 갈망은 기존에 먹던 칼로리에 익숙한 대뇌와 위가 연합해 그렐린 분비를 부추기는 현상일 뿐이다. 때문에 당연히 살을 빼려면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슬리밍 사이언스』와 함께 시중에 넘쳐 나는 무분별한 다이어트 방법과 슬리밍 제품보다 내 몸속 호르몬에 귀 기울여 아름다운 몸매와 건강한 정신을 가꿔 보자.
우리는 왜 그토록 피부색에 집착하는 것일까? 『백설공주도 쿨톤일까?』에서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고귀함의 상징이었던 '흰 피부'의 역사적 배경부터 모든 걸 파헤친다. 요즘에는 까무잡잡하게 섹시한 피부도 인기가 높지만 여전히 흰 피부에 대한 열망은 사그라지지 않는다. 그렇다면 피부를 검고 칙칙하게 만드는 생활 습관부터 바꾸자! 시술이나 어려운 방법이 아닌 실생활에서 쉽고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방법까지 완전 정복한 후 피부 미인에 도전해 보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