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하루 7분 기적의 글쓰기

하루 7분 기적의 글쓰기

저자
김병규
출판사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출판일
2013-09-06
등록일
2014-02-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글을) 쓰면 (인생이) 달콤하다?” 행복한 삶을 위해 필요한 시간은 하루 7분!

누구나 쉽게 다가설 수 있는 ‘수필’을 중심으로 한 손쉬운 글쓰기, 기적의 글쓰기!




문명의 시작은 글과 함께 시작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글이 있음으로써 과거가 존재하고 현재가 진행되고 미래가 다가온다. 물론 과학이 상상도 못할 만큼 발달하여 텍스트(text) 없이도 사람들 간에 의사소통이 가능해지고 정보가 순환·저장·소통·공유될 날이 올지 모른다. 하지만 그런 날이 언제 올지 누구도 장담하지 못하며 ‘글’이 없는 우리의 삶은 여전히 상상도 할 수 없다.



글이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문제는 몇 줄이라도 글을 제대로 쓰는 일을 버거워하는 사람들이 제법 많다는 점이다. 책을 읽는 사람들은 점점 줄어들지만 글을 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은 늘어나는 아이러니한 현실. 책 『하루 7분 기적의 글쓰기』는 어쩌면 이러한 여러 문제점들의 접점에 놓일 적당한 해결책일지 모른다.

이 책은 장르 특성상 잘 읽히면서도 전문가가 아닌 누구나 직접 써 보기에 용이한 ‘수필’ 쓰기를 중심으로 ‘손쉬운 글쓰기’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예시로 제시된 명수필은 물론 내용을 빼곡 채운 자료들은 신뢰감을 더하고 있으며, 머리 아픈 해설과 주석을 배제하면서도 전문성을 유지한다는 점에서 저자의 피땀 어린 노력이 느껴진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글쓰기가 ‘힘겨운 도전’이 아닌 ‘즐거운 여정’임을 독자의 맘에 절실히 와 닿게 한다는 점이다.



내 인생과는 전혀 상관이 없을 것 같았던 일들이 느닷없이 행복으로 혹은 불행으로 다가오는 순간을, 세인이라면 누구라도 살아가면서 한두 번쯤은 느끼게 된다. 그렇다면 ‘글쓰기’는 분명 행복에 가까운 쪽이라고 자신한다. 하루에 5분은 즐거운 마음으로 이 책을 읽고 2분은 자신만의 유쾌한 글을 쓴다면 말이다. 『하루 7분 기적의 글쓰기』의 첫 장을 펼침과 동시에 어제보다 행복해진 오늘을 맞이하고, 오늘보다 행복한 내일을 기다려 보자.



참 말 많은 세상이다. 단 한순간이라도 어떤 말이든지 내뱉지 않으면 못 견뎌 하는 사람들이 많다. 쉴 새 없이 쏟아지는 말의 홍수. 그들을 꿀 먹은 벙어리처럼 조용하게 만드는 요긴한 방법이 하나 있다. “말씀은 좀 줄이시고 간단하게 몇 문장 글로 좀 적어 달라.”라고만 하면 된다. 그 간단한 몇 문장을 글로 쓰지 못해 우물쭈물하는 사람들 또한 세상에는 많다.



수백 마디 말보다 어려운 게 몇 줄 글이다. 과학기술의 발달에 따른 정보화시대로의 진입. 모든 게 기계화, 자동화된 이 시대에는 굳이 펜을 들지 않아도 소통을 할 방법은 얼마든지 있기에 사람들은 점점 글을 쓰지 않는다. 하지만 명심해야 할 것이 있다. 텔레파시가 가능해지지 않는 이상 인류의 모든 역사와 문화의 모든 정보는 ‘글’로써만 유효하다는 사실이다.



지금 당장 당신의 하루를 정리해 보라. 몇 줄이라도 좋다. 우선 써 보자. 그리고 누군가에게 자신 있게 그 글을 보여줄 수 있는가. 솔직히 부끄럽고 두려운 마음이 앞설 것이다. 하지만 글은 괴로움의 대상이 아니다. 조금만 생각을 바꾸고 조금만 노력을 한다면 삶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글이다.



책을 내는 출판사의 입장에서 김병규 저자의 『하루 7분, 기적의 글쓰기』가 세상에 나오게 된 것이 참 다행이다. 많은 독자들이 이 책을 읽고 글쓰기를 즐거워하게 된다면 책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분명 늘어날 것이기 때문이다. 어려운 해설과 주석을 최대한 배제하고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수필 쓰기’를 중심으로 엮은 이 책은, 글쓰기가 ‘힘겨운 도전’이 아닌 ‘즐거운 여정’임을 독자들에게 자세히 알려준다.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되었다. 제1장 「글쓰기의 기본단계」에서는 ‘글’에 대한 명확한 정의부터 시작하여 글을 쓸 때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사항들을 전달한다. 되는대로 써 내려 가는 것이 글이 아닌,



하루에 5분은 이 책을 읽고 2분은 글을 써 보자. 비록 7분이지만 삶이 7배 행복해질지 누가 알겠는가. 몇 줄 문장으로 뒤바뀌는 삶, ‘쓰면 달콤해지는 인생’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