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지상 최고의 마술사

지상 최고의 마술사

저자
장아나
출판사
파란정원
출판일
2013-10-25
등록일
2014-02-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아빠는 나 때문에 돌아가신 거야



아빠의 자살로 갑작스럽게 낡은 산동네 꼭대기로 이사를 한 준이 가족. 준이는 아빠의 죽음이 자신 때문인 것 같아서 마음이 무겁지만, 이 이야기를 하고 나면 동생 세미도 엄마도 자신을 미워할지도 모른다는 걱정 때문에 입을 다물어 버린다. 이런 준이에게 따뜻하게 다가와 위로를 건네는 동네 문방구 할아버지.

“준이야, 그건 네 탓이 아니란다. 네 잘못이 아니야.”





자살유족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나요?



전쟁이 나서 전쟁터에서 나갔던 사람이 죽게 되면, 남겨지는 가족들을 전쟁유족이라고 하듯이, 자살로 남겨진 가족들을 자살유족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자살자 1명당 최소 6명의 유족이 생긴다고 하니, 서울에만 해도 한 해 평균 1만6000명의 자살유족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살유족은 전쟁유족과는 다르게 단어도 생소하고, 사회적 편견으로 인해 슬픔을 나눌 기회를 박탈당하고 위로받을 수 없게 된다는 추가적인 어려움을 가지고 살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치단체에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살유족이 추가로 겪게 되는 고통을 치료할 수 있도록 돕고 있지만, 서비스 이용률은 1%에도 못 미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자치단체의 이런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족을 아무 준비 없이 자살로 잃은 아픔을 겪는 이웃이 있다면, 가까이에서 도와주고 위로해 줄 수 있는 마음을 갖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





네 탓이 아니야



《지상 최고의 마술사》의 준이도 아빠의 자살로 갑자기 낯선 산동네로 이사를 하고, 이 모든 사실을 부끄러워하면서 비밀이 많은 어린이가 되어 버립니다. 친구도 없고, 바쁜 엄마를 도와 혼자 동생을 돌보아야 하는 듬직한 오빠로 갑자기 바뀔 수밖에 없는 상황에 처해진 것입니다. 준이는 아빠의 죽음이 자신의 탓이라고 생각 있기 때문에 마음이 늘 무겁습니다. 그 이야기를 누구와도 나누지 못해서 더 마음이 아픕니다. 이때, 산동네에 있는 어둡고 수상한 문방구 할아버지가 준이에게 손을 내밀어 아픈 마음을 위로해 주기 시작합니다.



가족도 없이 혼자 쓸쓸하게 살고 있는 할아버지가 과연 준이의 아픈 마음을 낫게 해 줄 수 있을까요?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