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긍정의 힘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긍정 습관을 지녔을까?
가난, 장애, 차별을 극복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긍정적인 습관이랍니다. 세상을 살다 보면 수많은 어려움이 우리 앞을 막아서지요. 어려운 상황에 닥치면 어떻게 고난을 이겨 낼 수 있을까요? 헬렌 켈러는 두 살 때 열병으로 보지도, 듣지도, 말하지도 못하는 장애가 생겼고, 장영실은 천한 노비의 신분으로 태어나 무시를 당하며 살았어요. 하지만 그들은 긍정적인 습관을 통해 시련과 아픔을 극복하고 모두가 존경하는 위대한 인물이 될 수 있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과연 어떤 긍정 습관이 있었을까요? ≪어린이를 위한 긍정의 힘≫을 통해서 훌륭한 위인들의 긍정적인 습관을 살펴보도록 해요!
올림픽 영웅을 탄생시킨 긍정의 힘!
2012년 8월 6일, 런던 올림픽에서 한국 체조 역사상 첫 금메달을 목에 건 양학선 선수를 보았나요? 작은 키를 재능과 노력으로 극복하고, 신기술을 통해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한 양학선 선수의 과거가 공개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집안 형편이 어려웠던 어린 시절, 양 선수는 가난이 싫어 가출도 하고 방황도 많이 했다고 해요. 하지만 그는 시간이 흐를수록 ‘이런다고 달라지는 건 아무것도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는 마음을 고쳐먹기 시작했어요. 여전히 비닐하우스 안에 있는 단칸방에 살면서 어렵고 힘든 시간을 보내야 했지만, 그때마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내일은 더 잘할 수 있을 거야.’, ‘내일은 오늘보다 더 나을 거야.’라는 생각을 하기 시작했어요. 그 결과 양학선 선수는 어려운 환경을 발판으로 삼아 훈련에 더욱 몰입할 수 있었고, 마침내 올림픽 영웅이 될 수 있었답니다.
양학선 선수를 절망에서 희망으로 이끌어 낸 것은 바로 ‘긍정적인 습관’이었어요. 이처럼 우리 안에 긍정 습관이 있으면 그 어떤 고난과 시련이 닥쳐도 반드시 이겨 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위인들의 긍정 습관이 담긴 ≪어린이를 위한 긍정의 힘≫을 통해 긍정이 지닌 어마어마한 힘을 살펴보세요!
시련을 통해 성장하는 긍정의 비결!
‘걱정’이라는 단어에서 한 글자만 바꾸면 ‘열정’이 됩니다. ‘시련’이라는 단어에서 한 글자를 바꾸면 ‘훈련’이 되지요. 이처럼 딱 한 글자만 바뀌어도 전혀 다른 뜻을 가진 단어로 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우리의 삶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주 작은 것만 바꿔도 삶 전체가 변하지요. 걱정을 열정으로, 시련을 훈련으로 바꾸는 비결은 바로 ‘긍정적인 습관’을 기르는 것이랍니다. 걱정되는 마음을 내려놓고 열정적으로 도전하는 것, 시련을 더 나은 삶을 위한 훈련으로 여기는 것은 긍정 습관으로부터 시작돼요.
세상을 살다 보면 기쁘고 행복한 일도 있지만, 그보다 더 많은 어려움이 우리 앞을 막아서곤 합니다. 그럴 때 여러분은 절망하고 좌절하고 결국 포기할 수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모든 시련 앞에서 무너져 내린다면 우리는 결코 성장할 수 없습니다.
내 앞에 닥친 어려움을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 보는 건 어떨까요? 힘들고 지쳐서 포기하고 싶어질 때, 이 책이 들려주는 희망의 메시지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어린이를 위한 긍정의 힘≫에 등장하는 열다섯 명의 위인이 여러분에게 고난을 극복하는 최고의 방법을 알려 줄 거예요!
가난과 장애, 차별을 극복하는 긍정 습관!
“어느 날 갑자기 온몸이 마비되어 움직일 수 없게 된다면?”
“태어날 때부터 천한 노예의 신분이라 평생 무시당하며 살아야 한다면?”
“사랑하는 어머니와 세 딸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 버린다면?”
여러분은 이런 상황이 닥치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너무 고통스러워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절망 속에서 살아갈 건가요? 지독하게도 불행해 보이는 이 상황은 다름 아닌 천체 물리학자인 스티븐 호킹, 발명왕 장영실, 백신을 개발한 파스퇴르에게 실제로 일어났던 일이랍니다.
하지만 스티븐 호킹은 루게릭 병에 걸린 몸으로도 우주에 대한 연구를 멈추지 않았고, 책을 집필하거나 강연을 하며 지금까지 활발히 활동하고 있어요. 왕에게 재능을 인정받은 장영실은 종3품 벼슬에 올라 세계 최초의 우량계인 측우기를 발명했지요. 파스퇴르는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것을 계기로 미생물을 연구해 질병을 치료할 백신을 개발해 냈습니다.
이처럼 처음부터 위인으로 태어나는 사람은 없어요.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해 많은 사람으로부터 존경받는 위인이나 영웅도 시련과 고난을 만났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주저앉는 대신 고난을 딛고 오히려 더 높은 곳으로 뛰어올라 큰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거예요.
≪어린이를 위한 긍정의 힘≫을 통해 성공한 사람들은 어떻게 가난과 장애, 차별을 극복했는지 알아보세요. 여러분의 삶 속에도 긍정 습관이 자리 잡으면 어떤 역경이 닥쳐도 거뜬히 이겨 내는 훌륭한 위인이 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