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림비

림비

저자
베르너 티키 퀴스텐마허
출판사
엘도라도
출판일
2015-04-29
등록일
2015-09-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50만 한국 독자들의 인생을 변화시킨 베스트셀러
《단순하게 살아라》의 저자 베르너 티키 퀴스텐마허의 최신작
“내 머릿속 행복을 깨우다!”
베스트셀러 《단순하게 살아라》로 국내는 물론 전세계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던 베르너 티키 퀴스텐마허가 이번에는 “단순한 삶이 곧 행복한 인생”이라는 메시지를 심화하면서 과학과 결합한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행복 공식’을 제시한다. 그가 주목한 것은 바로 우리의 ‘뇌’다. 그 중에서도 인간의 모든 ‘감정’을 컨트롤하는 ‘대뇌변연계(limbic system)’다. 이 책의 제목이자 주인공이기도 한 ‘림비(LIMBI)’는 그가 일러스트레이터로서의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해 대뇌변연계를 의인화한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다. 행복과 불행, 기쁨과 슬픔, 쾌락과 고통 등 우리가 느끼는 모든 감정은 대뇌변연계, 즉 림비의 작용이다. 림비가 행복하면 우리도 행복하고, 림비가 불행하면 우리도 불행하다. 림비가 느끼는 그대로가 우리의 삶이 된다. 행복에 이르는 ‘열쇠’가 다름 아닌 우리의 머릿속에 숨겨져 있는 것이다. 림비와 함께 머릿속 행복을 깨우는 즐거운 여행을 떠나보자.
대화·인간관계·의사결정·PT 등 ‘비즈니스’에서
돈·건강·쇼핑·정리·연애 등 ‘라이프스타일’까지
“림비와 친해지면 인생이 바뀐다!”
- 책상 위 미루고 미뤘던 귀찮은 일 한 번에 처리하기
- 매번 사놓고 후회하는 충동구매 막기
- 약간의 행동 변화로 꿈의 몸무게 달성하기
- 모두가 만족하는 탁월한 결정 내리기
- 정말 쓰기 싫은 보고서 단박에 끝내기
- 노력만으로는 절대로 극복 못했던 권태기 탈출하기
―행복을 깨우는 ‘단순함의 재발견’
우리는 변화무쌍하고 복잡다단한 세상에서 살아가고 있다. 현대사회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요구하며, 우리는 살아남기 위해 빠르고 정확하게 그 모든 일을 처리해야 한다. 그래서 현대인은 늘 스트레스를 지고 산다. 더욱이 수없이 많은 정보 속에서 무엇이 내 삶에 진정으로 필요한 것들인지 알 수 없을 때도 많다.
세상은 더 빨라지고 더 복잡해지고 있지만 우리의 몸은 그대로다. 아무리 기술이 최첨단을 달려도 인간이 발휘할 수 있는 정신적·물리적 능력은 예나 지금이나 크게 다르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불행하다고 느끼는 것이다. 복잡한 세상의 빠른 흐름을 억지로 따라야 하니까.
결국 이런 현실 속에서 마음의 안정과 행복을 찾으려면 우리의 몸이 원하는 대로 살아야 한다. 몸이 원하는 삶은 ‘단순한’ 삶이다. 삶이 단순해지면 스트레스 받을 일도 불행해질 일도 없게 된다. 마음 따라 몸이 가면 우리는 행복감을 느낀다. 그런데 마음은 뇌의 작용이다. 그 중에서도 인간의 모든 감정을 관장하는 대뇌변연계의 작용이다. 행복 또한 감정이므로, 대뇌변연계를 이해하면 행복으로 가는 열쇠를 찾을 수 있다. 이것이 이 책의 핵심 모티프다. 행복은 다름 아닌 우리의 머릿속에 있다. 요컨대 “림비가 행복하면 사람도 행복하다”는 것이다.
―복잡한 삶을 단순하게 만들어주는 ‘인생백과사전’
이 책의 제목이면서 주인공이기도 한 ‘림비’는 대뇌변연계, 즉 ‘림빅 시스템(limbic system)’이라는 용어에서 착안한 이름이며, 저자가 창조해낸 일러스트 캐릭터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복잡한 삶을 단순하게 만드는 방법을 이 림비 캐릭터를 통해 하나씩 풀어나가고 있다. 본문에 등장하는 림비 일러스트만 해도 수백 컷에 이른다. 살면서 겪게 되는 림비와 관련된 일들이 그만큼 많다는 얘기다. 저자는 우리 머릿속 림비의 역할을 잘 이해함으로써 인생을 단순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고 있다. 일상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중요한 문제에 대한 구체적 사례를 들어 그것이 림비와 어떤 상관이 있는지 설명하면서 해결 방안을 분명하게 제시한다. 책을 읽으면 어떻게 그런 느낌을 받았었는지, 왜 그런 행동을 할 수밖에 없었는지 깨닫게 된다. 원인을 알면 결과를 바꿀 수 있다. 우리 삶을 결과적으로 행복하게 바꿀 수 있다는 의미다.
그러려면 우리 머릿속에 있는 림비와 친해져야 한다. 행복한 삶, 감동이 있는 인생을 원한다면 림비와 친구가 되어야 한다. 모두 8개의 테마로 구성된 이 책은 림비와 관련한 삶의 거의 모든 주제를 담고 있다. 대화·설득·인간관계·의사결정·PT 등의 ‘비즈니스’에서 돈·건강·쇼핑·정리·연애 등의 ‘라이프스타일’에 이르기까지 림비와 친해질 수 있는 깨알 같은 조언으로 가득하다. 독일 유력 주간지 〈슈피겔〉은 이 책을 추천하면서 “행복한 삶을 위한 인생백과사전”이라고 평가했다.
―과학으로 완성시킨 ‘행복 공식’
40개 국 언어로 번역·출간돼 전세계적으로 1,000만 부 이상 팔린 밀리언셀러 《단순하게 살아라》를 통해 명실상부 ‘단순한 삶’ 전도사로서 세계만방에 “단순한 삶이 곧 행복한 인생”임을 전파해온 베르너 티키 퀴스텐마허. 그가 이제 기존 메시지에 과학적 근거를 결합해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행복 공식’을 완성시켰다. 단순한 삶이라는 인생철학이 과학적 사실이라는 날개를 달게 됐다. 물리적인 것에서 정신적인 것으로, 일상적인 것에서 인생 전체로 행복을 확산시킬 수 있는 적절하고 구체적인 기술을 제공한다. 거기에 컬러로 편집된 본문 처음부터 끝까지 페이지 가득 빠짐없이 등장하는 림비 캐릭터의 다양한 모습과 표정을 보면 저절로 미소를 짓게 된다. 읽는 행위만으로도 기분 좋아지고 행복해지는 책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