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사랑의 부메랑

사랑의 부메랑

저자
함께하는 아버지들
출판사
프로방스
출판일
2015-05-09
등록일
2015-09-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가정이 행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어떤 문제부터 풀어야 할까?’
“아버지는 즐겁고, 기쁘고, 행복한 존재여야 한다.
가족이 행복하려면 아버지가 행복해야 한다!”
마음을 주고받는데 편지만큼 좋은 수단은 드물다.
자식은 아버지의 등을 보고 자란다고 했다. 40여 년간 아버지의 영향력을 연구해 온 미국의 심리학자 로스 파크 교수는 아이의 성장발달에 미치는 아버지의 고유한 영향력을 ‘아버지 효과’로 개념화하고, 어린 시절 아버지와의 관계는 이후 자녀의 모든 인간관계의 바탕이 된다고 했다.
하지만 LTE 급으로 변해가는 요즈음 아버지들이 자녀들과 소통하고 교육하기란 쉽지 않다. 초등학생들조차 학원 다니느라 바쁜 세상이니 대화는 그만두고라도 만나기도 어렵다. 핸드폰 문자라도 주고받으면 자녀와 잘 지내는 축에 든다.
이러한 현실에서 새삼 잊혀져가는 편지의 가치를 생각하게 된다. 마음을 주고받는 데 편지만큼 좋은 수단은 드물다. 부모와 자식 간에도 마찬가지다. 일상 속에서 표현하지 못한 느낌과 생각을 편지로 주고받는다면 아버지의 사랑과 땀이 자녀에게 전해지지 않을까?
2014년 가을 여성가족부 등록 비영리단체인 ‘함께하는 아버지들’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제1회 아버지와 함께하는 행복 한 통 편지공모전’이 열렸다.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과 장병 그리고 300여 명의 재소자의 가슴 절절한 사연이 포함된 총 5036편이 응모했고, 그중에 수작을 모아 도서출판 프로방스에서 한 권의 책으로 역어 냈다.
이 책은 인성을 길러주고, 도의를 세워줄 것이다.
이 책에는 이 시대 아버지들에게 보내는 사랑과 눈물이 있고, 아버지로 인해 기뻐했던 추억이 있으며, 온 가족이 부르는 행복의 합창도 담겨 있다.
아버지가 자식에게 보내는 눈물겨운 부정(父情)도 읽는 이들의 심금을 울린다. 모든 사람에게 가족 행복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해주는 훌륭한 철학서이자 시집이요 수상집이며, 아름다운 음악책이고 그림책이다.
이 책은 인성을 길러주고, 도의를 세우는 데에도 더할 나위가 없다. 국내외적으로 자꾸만 충격적인 사건들이 끊이질 않는 것은 사람들이 사람답지 않아서 생기는 일들이고, 큰 원인은 인성 부족과 도의의 실종에서 찾을 수 있다. 또한, 가족 행복도 기본적으로는 아름다운 인성들이 넘칠 때 쉬 꽃피울 수 있다는 점을 들지 않을 수 없다. 이 책은 인성과 도의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물론 이를 가슴 가득히 채워주고도 남음이 있다.
모름지기 가족은 함께 해야 한다. 가족이 해체되고, 가정이 붕괴하는 일은 이제 없어져야 한다. 아버지가 행복하고, 아버지가 바로 서면 된다. 이것이 가족 행복의 첫걸음이다. 이 책을 통해 아버지는 더욱 아버지답고, 자식은 더욱더 자식다운 최상의 가족가치가 세워질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