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는 땅이 될 것이다
미리보기

나는 땅이 될 것이다

저자
이오덕 저
출판사
양철북
출판일
2015-05-22
등록일
2016-08-1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4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온 삶을 아이들과 함께한 사람,
일하는 사람이 스스로 주인으로 살아가기를 바란 사람,
‘자기 삶은 모든 사람의 삶에 이어져야 한다’는 시인의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산 사람, ‘이오덕’

이오덕 일기가 한 권으로 세상에 나왔다.
42년, 아흔여덟 권의 일기장에 담긴 이오덕의 일기 속에는 이오덕의 하루하루가, 진정으로 아이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시대에 대한 진지한 성찰이 담겨 있다.
이오덕은 많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교사로, 아동문학가로, 우리 말 운동가로 한 치의 흐트러짐 없이 꼿꼿하게 살아간 분으로 남아 있지만, 이 일기를 읽다 보면 그런 선입견들이 여지없이 무너진다. 꾹꾹 눌러쓴 일기에는 아이들을 걱정하는 한없이 여린 마음이, 하루하루를 시인의 마음올 살고자 하는 간절한 바람이, 고생하는 가족을 보며 마음 아파 하는 인간 이오덕이 오롯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일에서는 대쪽같이 엄격하지만 인간에 대해서는 한없는 따뜻함과 너그러움이 느껴진다.
이오덕이 하루하루 기록한 일기는 시가 되고, 문학이 되었다. 문학 작품을 읽고 깊이 생각한 일기는 평론이 되고, 가난하고 힘없는 민중을 돌아보며 쓴 일기는 차곡차곡 모여 사상의 뿌리가 되었다. 그래서 이오덕의 일기를 읽으면 자연스레 그의 문학과 사상의 바탕을 온전히 이해할 수 있게 된다.
평생 아이들과 함께하며 아이들의 마음으로 살아간 이오덕의 일기를 읽으면 숙연함마저 느껴진다. 세상일에 타협하기 쉽고, 사람의 마음을 놓치고 살기 쉬운 오늘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 곁에서 오래도록 든든한 위안을 주는 책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