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책에는 길이 있단다
- 저자
- 김해등
- 출판사
- 샘터(샘터사)
- 출판일
- 2013-08-14
- 등록일
- 2016-08-16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7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길을 개척하는 방법을 우리나라 으뜸 기업가에게서 배우다!
민족과 교육을 사랑한 으뜸 기업가 대산 신용호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개하는 『책에는 길이 있단다』. 어린 시절 폐병을 않느라 학교에 가지 못했던 신용호는 동생의 교과서를 빌려 공부하고, 곳곳을 돌며 경험 쌓는 것을 멈추지 않는 등 배우는 것에 대한 열정을 보여줍니다. 학교 문턱을 넘지 못했지만 책을 스승으로 삼았던 그의 삶을 통해서 아이들은 한계란 주어진 것이 아니라 마음먹기에 달렸다는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주어진 환경에 굴하지 않고 자신만의 꿈을 키우며 성장하도록 이끌어줍니다.
대산 신용호는 일제 강점기 식민지 시대에 태어났습니다. 아버지와 형은 일제에 맞서 싸우느라 자신을 돌볼 겨를이 없었고, 어린 날 병을 앓아 배움의 기회를 놓치고 말았죠. 혹독한 어린 시절이었지만 선생은 좌절하지 않고 카네기 같은 큰 사업가가 되어서 민족에 도움이 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스무 살이 되던 해, 신용호는 집을 떠나 사업가의 길에 나섰는데….
저자소개
저자 : 김해등
저자 김해등은 서해안 비금도에서 태어나 바다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먹고 자랐습니다. 그 이야기들을 가슴에 품고 세상을 떠돌아다니다가, 이야기를 좋아하는 어린이들만의 세상을 꿈꾸며 뒤늦게 광주대학교 문예창작학과에서 동화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대산대학 문학상을 받으며 동화 작가의 길로 들어섰고, MBC 창작 동화 대상, 웅진주니어 문학상을 받은 뒤에 제2회 정채봉 문학상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지금까지 쓴 책으로는 《반 토막 서현우》《연습 학교》《전교 네 명 머시기가 간다》《마음대로 고슴도치》《흑산도 소년 장군 강바우》와 <서울 샌님 정약전과 바다 탐험대> 시리즈 들이 있습니다.
그림 : 김진화
그린이 김진화는 대학에서 회화를 공부하고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여러 가지 재료로 물건을 만들어서 사진을 찍는 등 다양한 기법으로 재미있는 그림, 뜻을 담은 그림을 만들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난 자동차가 참 좋아》《학교 가는 길을 개척할 거야》《봉주르, 뚜르》《고만녜》《수학식당1》《왜 맛있는 건 다 나쁠까?》《너는 네가 되어야 한다》 등 여러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목차
1. 만나는 책이 스승이고 학교이다 ● 9
책 도둑●11
학교 문턱을 넘어 보지 못한 아이 ●20
독학과 천 일 독서 ● 29
2. 커다란 산의 호랑이로 우뚝 서다 ● 49
나침반과 같은 신갑범과의 만남 ● 51
기관차가 돼 이끌고 가라 ● 62
떠나라 낯선 곳으로 ● 81
베이징 제일의 곡물 회사 ● 94
3. 시련은 공짜가 아니다 ● 111
만 명의 동포를 구하다 ● 113
시련은 절대 공짜가 아니다 ● 118
교육보험을 발명하다 ● 127
빌딩을 자르라니? ● 136
4. 사람은 책을 만들고 책은 사람을 만든다 ● 143
금싸라기 땅에 서점이라니요? ● 145
서점 이익이 왜 이리 많아? ● 152
광화문글판에 향기를 남기고 ● 160